10월 22일 개봉을 확정한 영화 ‘종이꽃’을 통해 11년만에 스크린에 복귀한 유진의 인생 열연에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이 최고조에 달하고 있다.

사진='종이꽃' 스틸컷

‘종이꽃’은 사고로 거동이 불편해진 아들과 살아가는 장의사 성길이 옆집으로 이사 온 모녀를 만나 잊고 있던 삶에 대한 희망을 품게 되는 이야기다.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연기파 배우로 입지를 다진 유진은 성길(안성기)의 옆집으로 이사와 우연히 그의 아들인 지혁(김혜성)을 간호하게 되면서 이들 부자를 변화시키는 인물인 은숙 역을 맡았다.

사진='종이꽃' 스틸컷

그는 내면의 상처를 지녔지만 딸을 돌보며 그 누구보다 성실하고 열심히 살아가는 캐릭터를 특유의 섬세한 감정 연기로 완벽하게 그려내며 따뜻한 위로를 전할 예정이다. 특히 과거의 아픔을 상징하는 얼굴 흉터를 표현하기 위해 장시간 걸리는 특수 분장을 마다하지 않는 등 연기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선보여 더욱 기대감을 자극한다.

‘종이꽃’의 연출을 맡은 고훈 감독은 함께 작업한 유진에 대해 “밝은 표정과 아름다운 얼굴, 긍정적인 에너지를 줄 수 있는 배우라고 생각해 캐스팅 했다”고 밝혔다. 이어 “깊은 아픔과 상처를 지녔지만 그럼에도 살아야 할 실낱 같은 희망을 표현하는 유진의 연기를 보면서 마음이 울컥했다”며 그녀의 연기에 아낌없는 극찬을 전했다.

한 층 깊어진 연기력으로 탄생한 유진의 인생 열연이 담긴 영화 ‘종이꽃’은 10월 22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