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북 스트리밍 서비스 스토리텔이 유명 안무가 리아킴의 첫 포토북 ‘리얼리티, 노 리얼리티’를 오디오북으로 출간했다.

스토리텔은 포토북에 수록된 리아킴의 춤과 인생, 인간관계와 자기관리에 대한 솔직 담백한 이야기를 성우 장세윤, 김은경과 저자 리아킴의 목소리로 독자에게 생생하게 전달한다.

리아킴은 소녀시대, 트와이스, 선미 등 국내 유명 아이돌의 안무 트레이너이자 약 220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원 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의 대표로, K팝 분야에서 전 세계적인 영향력을 가진 여성 댄스 인플루언서다. 대중음악에서 하나의 구성 요소에 지나지 않았던 안무를 독자적인 장르로 승화시킨 세계적인 안무가로 평가 받고 있다.

신간은 그동안 리아킴이 선보였던 춤과 이미지를 담은 ‘리얼리티’와 언젠가 안무와 영상으로 표현하고자 했던 아이디어를 형상화한 ‘노 리얼리티’로 구성된 리아킴의 첫 번째 포토북이다.

포토북을 통해 단순히 안무 뿐 아니라 패션, 메이크업, 표정, 스타일 등으로 아티스트로서의 자신을 표현하는 리아킴의 예술적인 면모를 확인할 수 있었다면 스토리텔의 이번 오디오북은 리아킴이 지금까지 겪은 인생에서의 진솔한 경험들과 꾸밈없이 담백한 어투로 저술한 작가의 글에 주목해 제작됐다.

사진=스토리텔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