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쌀해진 날씨에 옷차림은 물론 신발에도 다양한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소재의 변화일 터다. 가을 하면 떠오르는 대표 소재는 바로 스웨이드다. 스웨이드 슈즈는 부드러운 촉감과 보온성을 자랑하며 FW시즌 하나쯤은 구비해야 할 필수 아이템으로 손꼽힌다.

스웨이드는 신발 종류에 제한받지 않고 힐, 로퍼, 부츠, 스니커즈 등 모든 슈즈 아이템에 활용되고 있다. 스웨이드 소재 특유의 포근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는 계절 감성을 한층 더 깊게 표현해 가을 스타일을 완성 짓는 포인트 아이템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패션잡화 브랜드 무크는 스웨이드 소재의 다채로운 슈즈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다. 스웨이드 힐은 V라인 패턴을 적용해 여성스러운 실루엣을 강조했으며 스웨이드 로퍼는 각기 다른 디자인과 컬러로 완성돼 개성과 용도에 맞게 선택할 수 있게 했다.

가을을 대표하는 스웨이드 앵클부츠는 베이지, 딥 브라운, 블랙 등 차분하고 클래식한 색감을 베이스로 메탈, 스트랩 등의 디테일을 더해 차별화했다.

스웨이드 슈즈 스타일링 팁은 제품별로 상이하지만 전체적인 룩에 힘을 뺄 때 스웨이드 슈즈가 더욱 돋보일 수 있다. 청키한 굽의 블록 힐이나 로퍼는 발목 위로 올라오는 양말과 함께 매치하면 한층 트렌디해 보이며 앵클부츠는 같은 컬러톤의 롱 원피스와 매치할 때 더욱 길어 보이는 효과를 가진다.

평소 부담스럽게 느껴졌던 비비드한 컬러의 슈즈도 스웨이드 소재로 선택해 도전해 보자. 스웨이드의 부드러운 소재감이 컬러의 자극성을 자연스럽게 녹여줄 것이다.

사진=무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