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던(DAWN)이 첫 미니앨범 발매를 앞둔 솔직한 소회를 밝혔다.

29일 오후 소속사 피네이션 공식 SNS를 통해 던의 신보 ‘던디리던’의 코멘터리 티저 2탄을 업로드했다. 앞서 공개된 첫 번째 코멘터리에서는 던의 평범한 일상과 음악작업 과정이 일부 교차되며 신곡의 스포일러도 살짝 엿볼 수 있었다. 두 번째 코멘터리에서는 던의 자전적인 이야기가 독백 형식으로 담겨있어 눈길을 끈다.

그는 “조금 오래 걸린 것 같다. 많은 일들이 있었다”고 운을 떼며 이번 앨범을 준비하는 동안 느꼈던 감정을 가감 없이 드러냈다. 그는 “부담감이 있었다. 노래를 빨리 써야될 것 같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았다”라며 “그런데 하면 할수록 마음에 들고 만족스럽다. 후회를 안할 것 같다. 이번 앨범이 나오면 재미있을 듯하다”고 덧붙였다.

이어 어딘가를 유유히 걷는 던의 모습이 자유로우면서도 앨범을 작업하는 동안 느낀 고뇌가 고스란히 전달되어 이번 음악 작업물에 대한 궁금증을 더욱 고조시켰다.

오는 10월 9일 오후 6시 전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는 던의 첫 번째 미니앨범 ‘던디리던’은 정식 솔로 데뷔 이후 그가 11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다. 같은 소속사 가수 제시가 타이틀곡 '던디리던'에 피처링 참여는 물론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하며 지원사격에 나섰다.

사진=피네이션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