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적과 김희철이 '전교톱10'에서 MC 호흡을 맞춘다.

오는 10월 2일 첫방송되는 KBS2TV 신규 예능 프로그램 '전교톱10'은 '가요톱10'을 주름잡은 90년대 음악들을 십대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해 새로운 무대를 선보이는 경연 프로그램이다. MC 이적 김희철 외에 이상민, 토니안, 김형석, 은혁, 박문치가 특급 패널 군단으로 나선다.

이 가운데 김희철이 이적과 함께 MC를 맡은 소감과 함께 틴에이저 싱어와의 생생한 만남을 직접 밝혔다.

김희철은 이적에 대해 "이적형과는 오래 전부터 친했다. 술도 자주 먹는 사이다. 그래서 프로그램 제의가 왔을 때 이적형과 따로 연락해 즐겁게 해보자고 얘기했었다. 이적형과의 만남은 처음부터 기대가 컸다"며 이적과의 오랜 친분을 과시했다. 

이어 "이적형이 맹꽁이라는 별명이 있지만 다들 아시다시피 대단한 음악천재다. 그런 전설적인 맹꽁이형과 함께 한다는거 자체가 영광이다"라고 밝히며 이적에 대한 든든한 믿음을 드러냈다. 또 90년대 음악과의 만남에 대해서는 "난 장르불문하고 90년대 모든 음악의 팬이다. 그 음악을 들으며 지금의 내가 됐다"며 90년대 음악에 대한 남다른 사랑을 드러냈다.

특급 패널 군단도 눈길을 끈다. 이상민, 토니안, 김형석, 은혁, 박문치 등 패널들과 김희철의 케미도 관심이 높다. 김희철은 "너무 친한 은혁, 이상민 형을 빼고 가장 기대되는 패널은 김형석 형이다. 그는 90년대 감성의 전설 아니신가"라고 반문 한후 "심지어 유머감각도 엄청나시더라. 어떤 프로그램이건 김형석 형과 또 하면 재밌겠다는 생각을 했다. 너무 잘 맞는다"라며 솔직한 느낌을 드러냈다.

놀라운 틴에이저 싱어들의 실력에 대해서는 감탄을 금치 못하며 본방사수도 권했다. 김희철은 가장 기억에 남는 틴에이저 싱어로 "틴에이저싱어들을 보면서 '난 저 나이 때 뭐했었지?'란 생각을 많이 하게 된다. 다들 너무 대단하지만 가장 기억에 남는 친구는 강원도 횡성에서 온 친구였다. 강원도 그것도 콕 찝어 횡성이라니. 횡성 한우 홍보대사로서 앞으로 그 친구에게 '한우길'이 펼쳐지길 바란다"며 횡성 출신의 자부심과 함께 덕담도 아끼지 않았다.

마지막으로 김희철은 "'전교톱10'을 시청하다 보면 부모님과 자녀간의 많은 대화들이 펼쳐질 것이다. '엄마, 아빠 저 땐 어땠어?'라며 과거를 곱씹는 시간이 될것이다. 그리고 그런 프로가 될 것이라 믿는다. 심지어 틴에이저싱어들 노래 실력은 그야말로 미쳤다"라고 탄성을 내지르며 '전교톱10'의 시청포인트를 꼽았다.

한편 '전교톱10'은 오는 10월 2일 금요일 저녁 6시 50분 첫 방송된다. 이후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30분에 KBS2TV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