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문근영이 2004년부터 몸담았던 소속사 나무엑터스와 결별했다.

사진=싱글리스트 DB

30일 문근영은 디시인사이드 갤러리를 통해 "뜻밖의 소식이라 많이 놀랐을 텐데 잘 지내고 있다"라고 말문을 연 뒤 "내 삶에도, 배우로서의 삶에도 전환점이 필요하단 생각이 들어 큰 결정을 했다. 익숙함에서 벗어나 저 자신을 환기하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다"고 전속계약 해지 입장을 밝혔다.

이어 "사실 구체적인 계획은 없다. 그저 지금껏 걸어온 시간보다 앞으로의 더 긴 시간을 담담히 걸어갈 생각으로, 마음도 몸도 재정비하자는 계획뿐"이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지금 이 순간을 소중히, 나에게 주어진 삶을 감사히, 그렇게 쌓인 시간을 좀 더 겸허히 살아가고자 하는 바람"이라고 했다.

문근영은 "새로운 결정을 하는 것에 걱정이 많았는데 진심으로 걱정해주고 응원해주셔서 정말 고맙다"라면서 "좀 더 많은 것들 보고 느끼고 배워서 더 나아진 모습으로 좋은 소식 가지고 찾겠다. 그러니 그때까지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지내시고 자유롭게 꿈꾸며 행복하게 지내시길 진심으로 바란다"라고 적었다.

이날 나무엑터스는 "문근영의 배우로서의 고민과 성장통 그리고 환경 변화 등에 대한 고민을 충분히 공감하고 존중해 매니지먼트 업무를 종료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1999년 영화 '길 위에서'를 통해 아역배우로 데뷔한 문근영은 영화 '장화, 홍련' '어린 신부' '사도' 드라마 '가을동화' '명성황후' '바람의 화원' '청담동 앨리스' '마을-아치아라의 비밀' '유령을 잡아라' 등에 출연해오는 동안 나무엑터스와 배우로서 성장을 함께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