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조트속초가 9층 루프탑 공간에 레트로 다이닝펍 ‘R.9PUP(구펍)’을 오픈했다.

‘R.9PUP’은 9층 루프탑(Rooftop)을 뜻하는 ‘R’과 숫자 ‘9’에 ‘Pub up Pop(펍에 감성음악을 더하다)’라는 뜻이 합쳐진 이름이다.

롯데리조트속초 콘도동 9층에 자리한 이곳은 내부 홀 137평, 야외 165평으로 약 300평 가까이 달하는 크기와 100여개의 좌석 규모로 이뤄져 있다. 전 객실 오션뷰를 자랑하는 롯데리조트속초 내 자리한 만큼 ‘R.9PUP’ 또한 모든 좌석에서 청량한 동해 뷰를 만끽할 수 있다.

해당 공간은 기존에 자리했던 라운지바 ‘루프탑9’에 더욱 다채로운 콘텐츠들을 녹이고자 지난 여름부터 대대적인 리노베이션이 진행된 결과 ‘R.9PUP’으로 새롭게 탄생했다. ‘아트몬스터’ ‘비어바나’ ‘크래프트루트’ 등 최근 2030세대의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전국 유명 브루어리의 맥주들만을 엄선, 탭 밴드로 골라먹을 수 있는 재미요소를 추가했다.

또한 바이닐 음악감상실에서는 탁 트인 속초 바다와 함께 큐레이션된 바이닐 앨범을 감상하면서 레트로 감성에 빠져볼 수 있으며 최근 속초 필수 방문지로 떠오른 서점 ‘문우당서림’이 준비한 특별 도서 기획전 또한 즐겨볼 수 있다.

야외 테라스로 이루어진 루프탑존에서는 스윙체어, 그물해먹 등을 설치, 시원한 바닷바람과 함께 한층 편안한 자세로 수제맥주를 음미해볼 수 있도록 했다. 정면으로는 웅장한 설악산과 마주하면서 옆으로는 바다가 함께 하는 루프탑존 곳곳에는 이색적인 포토존들 또한 설치되어 있어 속초의 인생 사진 성지로 새롭게 등극할 준비를 마쳤다.

감각적인 인테리어 이외에도 두툼한 아보카도가 아낌없이 들어간 ‘아보카도 버거’와 속초 명물인 홍게 1마리가 통째로 올라간 ‘홍게라면’, 지역 식재료들을 활용한 파스타 등 이곳의 대표 메뉴들은 이곳에 대한 또 하나의 방문 이유가 된다.

한편 오픈 기념으로 롯데리조트속초 투숙객을 대상으로 수제맥주 시음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인스타그램 인증샷 이벤트 또한 진행 중이다.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R.9PUP’에서 마신 맥주 인증사진을 업로드하면 구펍 전용 잔 4종 중 1개를 받을 수 있다.

사진=롯데리조트속초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