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이어 올해의 뮤지션도 단연 켄드릭 라마였다.

 

켄드릭 라마 - Humble mv 中

'제34회 MTV 비디오뮤직 어워즈(MTV Video Music Awards; VMA)'가 8월 27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주 모닝사이드 파크 더 포럼에서 진행됐다. VMA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팝 음악계의 흐름을 살펴볼 수 있는 시상식으로, 1년 동안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뮤지션들을 한눈에 만나볼 수 있는 가장 화려한 글로벌 음악 행사다. 

이날 총 8개 부문 후보에 이름을 올린 켄드릭 라마는 '올해의 비디오' '베스트 힙합 비디오'를 비롯해 5관왕을 달성했다. 돋보이는 감각과 음악성으로 리스너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준 뮤직비디오 'HUMBLE'은 베스트 아트 디렉션, 베스트 감독상, 베스트 시각효과상까지 거머쥐었다. 

 

에드 시런 - Shape of you mv 中

최근 'Shape of you'로 큰 사랑을 받았던 가수 에드 시런은 브루노 마스, 켄드릭 라마, 아리아나 그란데, 더 위켄드, 로드 등 쟁쟁한 아티스트들을 제치고 '올해의 아티스트' 상을 수상했다. 에드 시런은 "이번이 나의 두번째 VMA다. 정말 이건 미쳤다. 수상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Fifth Harmony - Down mv 中

최근 3집 앨범 'Fifth Harmony'를 발표한 걸그룹 피프스 하모니가 신곡 ‘Down’으로 최우수 팝 상을 수상하였다. 피프스 하모니는 작년 2016 MTV VMA 에서도 'Work from Home' 'All in My Head (Flex)' 등의 노래로 수상의 영예를 얻은 바 있으며, 푸시캣 돌스 이 후 최고의 걸 그룹이라는 타이틀을 얻기도 했다.

 

칼리드 - American Teen

주요 시상만큼 이목을 모으는 신인상은 ‘무서운 십대’ 칼리드 (Khalid)에게 돌아갔다. 2017년 데뷔앨범 'American Teen'을 발표한 칼리드는 19살이라는 어린 나이가 무색한 완성도 높은 곡들로 화제였다. 롤링스톤즈, 빌보드에 의해 '2017 당신이 꼭 알아야 할 신인 아티스트'로 선정되기도 했다.

 

Zedd & Alessia Cara - stay

올해의 댄스에는 '스테이'가 선정됐다. 미국 포브스지(Forbes)를 비롯한 주력 언론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으며 일렉트로닉계의 핫 스타로 자리매김한 제드와 알앤비 싱어송라이터 알레시아 카라의 조합으로 큰 사랑을 받은 곡이다. 공로상 개념인 마이클 잭슨 비디오 뱅가드 어워드는 핑크가 차지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