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을 맞아 집 안 인테리어를 바꾸려는 ‘집꾸족’이 늘고 있다. 올해 가을은 심리적 안정감을 주면서 아늑한 분위기를 내는 뉴트럴 컬러가 트렌드로 인기를 끌고 있음에 따라 유통·인테리어 업계에서는 관련 기획전과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디자인상품 쇼핑몰 텐바이텐(10x10)이 가을 시즌을 맞아 뉴트럴한 감성의 책상 용품을 제안하는 ‘영감 데꾸테리어’ 기획전을 진행한다.

‘일상에서 1%의 영감을 채우는 방법’이란 컨셉으로 문구류부터 가전과 취미용품 등 책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데꾸테리어(데스크 꾸미기+인테리어) 아이템을 제안하는 기획전이다. 가을 시즌에 어울리는 뉴트럴 컬러톤의 아이템과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자극하는 아이템 위주로 제안하는 것이 특징이다.

감정과 영감을 기록하는 감정노트·영감노트 등 다양한 유형의 다이어리와 필기구를 소개하는 ‘문구 아이템’, 벽걸이 CD플레이어와 휴대용 모바일 프린터 등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하는 ‘디지털 아이템’, DIY 미니어처 등 책상 위에 올려놓으면 가을 분위기를 낼 수 있는 구성된 ‘취미&데코 아이템’ 등 가을을 맞아 집 안 인테리어를 바꾸고자 하는 집꾸족들을 겨냥하는 아이템들 위주로 구성됐다.

이외 무드등 가습기, 자외선 살균기와 같은 디자인 가전 제품과 디자인 멀티탭, 컬러감이 돋보이는 블루투스 마우스&키보드 등 책상 위를 예쁘게 꾸미면서 일상 속 다양한 활동들을 도와주는 제품들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한편 텐바이텐은 취향에 따라 책상을 꾸미는 학생과 직장인이 늘어나는 것을 겨냥해 지난 2월부터 매월 ‘데꾸테리어(데스크 꾸미기+인테리어)’를 제안하는 ‘이달의 데꾸테리어’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2월 감성 데꾸테리어, 6월 해외편집샵 데꾸테리어, 9월 프리랜서 데꾸테리어 등 트렌드에 따른 컨셉 데꾸테리어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제안하고 있다.

사진=텐바이텐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