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 휴가를 얻으면, 단연코 혼자만의 해외 여행을 갈테다. 

난생 처음 계획해보는 나홀로 여행을 앞두고 걱정과 고민이 끊이질 않는다. 여름 여행은 몇달전인 지금부터 준비해야하는 걸까? 항공권을 특가에 구입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 걸까? 하나부터 열까지 갑갑하기만 한 여행 초보자들을 위해 호평이 넘치는 어플을 소개한다. 나홀로 자유 여행 도와줄 완소 어플 두 개. 

 

1. 어스토리

위치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앱 '어스토리'. 전세계 주요 여행지 및 인근의 인기 명소, 쇼핑, 음식점, 호텔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구글맵 기반의 길찾기를 통해 원하는 장소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자유여행 필수앱이다.

◆ 어스토리 기능

· 길찾기 및 주변 여행지 검색하기
구글맵 기반으로 길찾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GPS를 활용하여 인근의 명소와 음식점, 주요 쇼핑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최적의 호텔검색
Expedia, Agoda, hotels.com, booking.com, jalan.net 등 100여개 여행사이트의 호텔 가격을 비교한다. 숙박객 후기와 위치 정보를 확인해 나에게 맞는 최적의 호텔을 검색하고 예약 할 수 있다. 도시, 호텔이름으로 검색이 가능하며 간편한 필터 기능으로 최적화된 호텔정보를 검색 할 수 있다.

· 전세계 최저가 항공권 검색
자유여행객을 위해 수백 개 항공사의 저렴한 항공권을 빠르게 찾아준다. 원하는 항공권이 나온다면 해당 항공사나 여행사로 연결해 최저가 항공권을 직접 구매할 수도 있다.

 

2. 얼리버드

'얼리버드'는 프로모션부터 땡처리 비행기표까지 모든 항공권 할인정보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항공권 집중 어플리케이션이다. 항공사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프로모션 특가 및 출발일이 임박하거나, 특정 여행기간을 조건으로 하는 땡처리 특가 정보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한다.

얼리버드 취급항공권

· 국내 저가항공(LCC) 및 일반항공사(FSC) 프로모션
제주항공 진에어 같은 국내 저가항공의 할인 프로모션은 물론 대한항공, 아시아나 같은 국내 일반 항공사의 할인정보도 알려준다. 출발지역을 설정하면, 예를 들어 부산 설정시 에어부산 등에서 나오는 부산출발 특가만 받아 볼 수도 있다.

· 해외 저가항공(LCC) 프로모션    
일본의 대표 저가항공인 피치항공과 홍콩 대표 저가항공인 홍콩익스프레스 그리고 대만 저가항공인 스쿠트항공의 할인 프로모션을 알려주며, 아시아 전역을 취항하는 에어아시아와 필리핀 특가가 많이 나오는 세부퍼시픽의 프로모션 소식 또한 업데이트 된다.

· 해외 일반항공사(FSC) 프로모션
일본을 경유할 수 있는 ANA, 홍콩을 경유 할 수 있는 케세이퍼시픽 등 아시아 FSC의 프로모션 및 유럽 내 스탑오버가 가능한 루프트한자, KLM 프로모션 정보, 그리고 미국 내 스탑오버가 가능한 델타항공, 유나이티드항공의 특가 소식도 업데이트 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