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양육 인구 1500만명, 바야흐로 반려동물 시대다. 반려동물(Pet)과 가족(Family)의 합성어 ‘펫펨족’이 키워드로 등장한 현상은 반려동물 산업의 급성장을 불렀다. 실제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 산업이 최근 3년 연평균 14%씩 성장, 2027년에는 6조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추정했다.

사진출처=아트클립 코리아

최근엔 반려동물 전용 간식이나 의류는 물론 반려동물 전용 택시, 장례 서비스, 유치원이 등장하며 ‘펫코노미(Pet+ Economy)’에 시동을 걸고 있다. 이에 가전부터 샤워기에 이르기까지 반려동물 홈케어 아이템을 소개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펫콕족(Pet+집콕)이 늘어나면서 반려동물 털날림 고민도 함께 증가했다. 이에 홈케어 시스템 브랜드 컬비가 ‘어벨리어2 에코’를 출시했다. 강력한 흡입력과 1분에 약 4000번 회전하는 브러시롤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깊게 박혀 쉽게 제거되지 않는 반려동물의 털은 물론 집먼지진드기와 미세먼지 등 유해물질까지 말끔히 제거한다.

사진=컬비 제공

 

특히 파워노즐에서 짚브러시로 교체하면 의류부터 반려동물의 인형까지 굴곡진 물건에 붙은 반려동물 털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또한 기존 모델의 기능과 성능을 유지하면서 방음 기능을 강화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청호나이스는 ‘펫 공기청정기’를 선보였다. 펫 전용필터와 탈취강화 필터로 공기 중에 떠다니는 반려동물의 털과 냄새를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펫모드와 잠금설정 등 반려동물 양육 가정에 꼭 필요한 기능을 탑재했다. 특히 펫 전용필터는 공기 중에 떠다니는 털과 먼지 제거에 특화된 필터로, 매달 새 필터로 교체 가능해 별도의 세척 없이 항상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사진=청호나이스 제공

반려동물은 주 1회 목욕이 필수다. 대체적으로 반려동물은 목욕을 좋아하지 않아 큰 힘이 소요되지만 많은 반려인들은 목욕보다 털 건조에 어려움을 느낀다.

쿠쿠의 반려동물 가전 브랜드 넬로의 ‘펫 에어샤워&드라이룸’은 털에 붙은 미세먼지와 오염 물질을 털어내는 기능(에어샤워), 목욕한 반려동물을 30분간 말려주는 건조 기능을 갖췄다. 반려동물 행동 전문가, 수의사 등 전문가들의 자문을 받아 반려동물의 특성을 고려해 개발됐다.

사진=쿠쿠 넬로 제공

반려동물의 치아 관리만 잘해줘도 수명이 20% 연장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을 만큼 치아 건강은 반려동물을 키우는데 있어 가장 신경 써야 할 요소 중 하나다. 한국수의치과협회에 따르면 반려동물의 치과 질환은 양치질만 잘해줘도 95%는 질병 예방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렸을 때부터 기호성이 좋은 치약을 사용, ‘치약은 간식’이라는 개념으로 자연스럽게 양치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사진=울지마마이펫 제공

울지마마이펫의 ‘치카치약 당근당근버전’은 반려동물의 건강 간식이자 건강한 치아 관리에 도움을 주는 당근추출물을 10,000ppm 함유해 치아에 쌓이는 굳은 노폐물로 인해 약해지는 치아를 보호하고 청결한 구강관리를 도와주는 반려동물 전용 치약이다.

감칠맛 나는 당근 향을 함유해 후각이 예민한 반려동물들의 거부감을 줄여주고, 쫀득한 제형이 치아를 세게 문지르거나 억지로 양치시키지 않아도 잇몸과 치아에 밀착돼 치석을 집중 케어하고 수월한 구강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먹어도 안전한 식품첨가물 베이스로 만들어져 핥거나 먹어도 무방하며 양치 후 물로 헹궈주지 않아도 된다. 양치질은 매일 해주는 것이 좋지만 힘들다면 적어도 일주일에 3번 이상은 꼭 해줘야 한다.

사진=프라바이오 제공

플라즈마 전문기업 프라바이오의 ‘프라펫 플러스’는 유해세균, 미세먼지, 진드기 등에 노출된 반려동물의 각종 질병 예방 및 피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피부관리기다. 집에서도 플라즈마를 이용해 안전하게 반려동물의 손상된 피부와 모질을 개선시켜줄 수 있다.

기기에서 발생되는 플라즈마는 반려동물의 피부 속 트러블 원인인 진균, 악취발생균, 슈퍼박테리아 등을 효과적으로 살균해 피부병과 가려움증을 개선한다. 또 플라즈마가 콜라겐을 합성하는 섬유아세포의 활성과 생성에 도움을 줘 손상된 피부를 재생 및 회복시켜주는 것은 물론 모낭조직에 영양분 공급을 원활하게 만들어 반려동물의 탈모 예방과 발모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 이어(귀) 및 헤드와 상처 케어 헤드 등 총 2가지 헤드를 추가 구성해 다양하게 플라즈마 케어가 가능하다.

사진=아쿠아듀오 제공

반려동물의 청결과 건강을 위해 주기적인 목욕은 필수다. 그러나 대부분의 반려동물은 예민한 청각을 가지고 있고 물을 무서워하므로 목욕을 스트레스로 받아들인다. 게다가 일반 샤워기의 수압이 반려동물에게 따갑게 느껴지기 때문에 샤워기를 갖다 대면 몸을 이리저리 흔들거나 도망가곤 한다. 이럴 때 조용하고 수압 조절이 가능한 펫 전용 샤워기를 사용한다면 쓸데없는 체력 소모를 방지하고 소음 없이 편안하게 목욕할 수 있다.

아쿠아듀오 ‘펫플러스 샤워기’는 코코넛향이 첨가된 비타민C겔 필터가 탑재된 반려동물 전용 샤워기다. 물 튀김을 방지하며 잔털을 흡수 제거하는 친환경 실리콘 캡이 장착돼 안전하고 스트레스 없는 목욕시간을 선사한다. 5마이크로미터 이하의 고밀도 폴리프로필렌으로 제작된 세디먼트 필터로 녹물은 물론 먼지와 모래 등의 복합적인 입자를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또 샤워헤드 옆에 온오프 버튼이 있어 목욕 중에도 손쉽게 물을 껐다 켤 수 있으며 물의 세기를 세심하게 조절하는 것도 가능하다. 베이비핑크, 스카이블루, 화이트 등 6가지 색상을 갖췄으며 한 손에 잡히는 크기로 편의성 또한 높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