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보이그룹 투톱 엑소와 방탄소년단의 빅매치가 벌어진다. 규모나 인지도, 두터운 해외 팬층 등 우위를 점할 수 없는 두 팀 가운데, 9월 가요계의 승자가 될 팀은 누구일지 대중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 엑소 ‘THE WAR’ 리패키지 앨범

엑소는 9월 정규 4집 ‘더 워(THE WAR)’ 리패키지 앨범을 발매한다. 지난 7월 정규 4집을 잇는 시리즈 앨범으로 신곡을 추가하고 앨범 표지 등을 교체해 선보인다.

앞서 선보인 ‘더 워’를 통해 엑소는 아이튠즈 종합 음반 차트 전 세계 42개 지역 1위, 미국 빌보드 월드 음반 차트 2주 연속 1위 등을 포함해 각종 음원차트에서 1위를 휩쓸며 최정상 아이돌로서의 영향력을 입증한 바 있다. 타이틀곡 ‘코코밥’으로 올 여름 음원차트와 음악방송 무대를 뜨겁게 달궜던 엑소가 새 앨범으로 또 한 번 빅히트를 노린다.

특히, 활동 24일 만에 앨범 판매량 100만장을 돌파하며 쿼드러플 밀리언셀러라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최근 엑소는 공식 SNS에 “Eclipse begins on August 21, 2017 09:06:43 AM (PDT)/ Madras, OR”라는 게시물을 게재하며 팬들의 관심을 이끌었다. 지난 앨범으로 시작된 새로운 세계관이 멋스럽게 이어질 수 있을지 관심이 몰린다.

 

‣ 방탄소년단 ‘LOVE YOURSELF 承 ‘Her’‘

방탄소년단 역시 9월 18일 컴백 일자를 확정지었다. ‘LOVE YOURSELF 承 ‘Her’’을 내놓는다. 지난 2월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200 4연속 진입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던 ‘윙스(WINGS)외전: 유 네버 워크 얼론(You Never Walk Alone)’ 이후 7개월 만이다. 4개의 버전으로 출시될 앨범은 리더 랩몬스터가 프로듀싱한 히든 트랙도 수록된다.

방탄소년단은 지금까지 2억뷰를 돌파한 ‘쩔어’를 포함해 ‘불타오르네’, ‘피 땀 눈물’, ‘낫 투데이(Not Today)’, ‘봄날’, ‘상남자’, ‘세이브 미(Save ME)’ 등 총 6편의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하며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해왔다.

앞서 전 세계 17개 도시 32회 ‘윙스 투어’를 마치고, 국내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뮤직 어워드’를 수상하기도 한 방탄소년단이 막강한 팬덤으로 여름부터 이어진 엑소의 질주에 제동을 걸 수 있을지 맞대결에 눈길이 쏠린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