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고 건강한 집밥문화가 확산하는 가운데 쿠쿠전자가 지난 14일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진행한 ‘다니엘헤니 P!ck 쿠쿠 베스트 밥솥 특가 기획전’이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 속에 성료됐다.

사진=쿠쿠전자 제공

방송 시작 후 30분이 채 지나기도 전에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14일 하루 매출의 약 50%를 빠르게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당일 하루 동안 집계된 쿠쿠전자 스마트 스토어 매출이 지난 7일간 평균 매출 대비 225% 증가했다. 최근 인테리어에 관심이 커진 소비자층을 겨냥한 모던한 밥솥 디자인, 고압과 무압 중 선택해 취사할 수 있는 혁신 기술 등 차별화된 제품력에 의한 것이란 분석이다.

이번 쇼핑 라이브에서 가장 주목받은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6인용 제품은 밥뿐만 아니라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는 마스터셰프의 특장점을 전달하기 위해 쇼핑 라이브 중 직접 김치찜을 만들어 시식하기도 하고, 밥솥 카스테라를 무압과 고압 2가지 압력으로 각각 만들어 식감을 비교하며 시선을 끌었다.

이외 최근 슈퍼푸드로 주목받는 귀리, 현미 등을 쿠쿠 밥솥을 사용해 에너지바로 만들어 소개한 점도 건강과 식생활 트렌드를 잘 반영했다는 평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