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선거 개입으로 실형을 선고받은 원세훈 전 국정원장 부부가 국정원 현직 요원들에게 갑질을 자행했다는 폭로가 나왔다. 최근 전국민의 공분을 박찬주 육군 대장 부부의 공관병 갑질보다 더 했다는 증언이 이어지고 있어 논란을 야기하고 있다.

 

국정원 고위간부 출신인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31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원세훈 전 원장 부부가 직원들에게 한 짓을 들으면 아마 기함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이 전한 이야기는 충격적이었다. 그는 “보수공사를 하는 현직 직원에게 ‘이번에도 공사 잘못하면 남편(원 전 원장)한테 얘기해서 인사조치시키겠다’고 한다”며 인사보복성 언사로 갑질을 서슴지 않았다고 전했다.

또한 “‘텃밭도 잘 가꾸어라’고 하니까 직원들이 스트레스를 받아서, 고급 간부가 직접 호미를 들었다는 얘기도 들었다”는 이야기부터 “강아지 관리 때문에 직원들이 스트레스를 엄청나게 받은 적도 있었다. 넓은 경내에서 강아지가 도망가니까 직원들이 일하다 말고 강아지를 찾으러 갔었다는 일도 있었다고 한다”는 폭로까지 덧붙였다.

심지어는 원 전 원장 재임 당시에 5명 이내의 국정원 직원이 자살을 했다는 사실을 전했다. 그는 “원세훈 전 원장은 패악질에 가까운 인사로 사실 많은 직원들이 고통을 당했을 뿐만 아니라 특히 그런 것으로 인해서 분명하게 그런 것으로 인해서 보이는 것으로 인해서 발병을 해서 숨진 케이스들도 있다”고 주장해 논란을 더욱 키우고 있다.

 

 

사진=YTN 캡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