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축구
손흥민 '1골 1도움' 토트넘, 웨스트햄에 막판 3골 허용...3-3 무승부

토트넘의 손흥민이 웨스트햄과의 경기에서 1골1도움 활약을 펼쳤지만 팀은 아쉬운 무승부를 거뒀다.

AP=연합뉴스

19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런던 스타디움에서 열린 웨스트햄과 토트넘의 2020-21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5라운드에서 손흥민은 선발 출전했다. 

손흥민은 경기 시작 45초 만에 넣은 선제골을 비롯해 1골 1도움 등 좋은 플레이를 선보였지만 토트넘은 후반 막판 3골을 내리 내주며 3-3으로 비겼다.

토트넘은 경기 시작 45초만에 해리 케인의 롱 패스를 받은 손흥민이 득점을 터뜨렸다. 7분 뒤 손흥민의 패스를 받은 케인이 직접 중거리 슛으로 두 번째 득점을 터뜨렸다. 이후 전반 16분 케인은 레길론의 크로스를 헤더로 연결, 3-0으로 격차를 벌렸다.

후반들어 웨스트햄은 라인을 올리고 공격에 나섰다. 결국 후반 37분 프리킥 상황에서 발부에나가 아론 크레스웰의 크로스를 헤딩 슈팅으로 연결하며 한 골을 만회했다.

기세를 높인 웨스트햄은 후반 40분 토트넘 산체스의 자책골로 한 골 차로 따라붙었다. 웨스트햄은 경기 막판까지 공격을 이어갔고, 마누엘 란지니가 경기 종료 직전 결국 극적인 동점골을 기록했다.

허무하게 승리를 날린 토트넘은 모든 대회를 통틀어 8경기 연속 무패(6승2무)를 이어갔다. 리그에서는 2승2무1패(승점8)가 되며 6위를 기록했다. 극적으로 패배를 모면한 웨스트햄은 2승1무2패(승점7)로 8위를 마크했다.

한편 지난 5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전 멀티골에 이어 2경기 연속 득점을 기록한 손흥민은 EPL 7호골을 신고, 도미닉 칼버트-르윈(에버턴)과 득점 부문 공동 선두가 됐다.

장민수 기자  kways123@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민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