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축구
'환상의 콤비' 손흥민X케인, EPL 통산 28골 합작...역대 듀오 4위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 손흥민과 해리 케인이 역대 EPL 최고 듀오로 성장하고 있다.

EPA=연합뉴스

19일(한국시각)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021시즌 EPL 5라운드에서 토트넘이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에 3-0으로 앞서가다가 3-3으로 비겼다.

이날 손흥민은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올시즌 EPL 7득점으로 에버튼의 칼버트 르윈과 득점 공동 선수에 올랐다. 손흥민의 골을 어시스트한 선수는 바로 해리 케인이었다.

손흥민은 올시즌 EPL 7골 2도움을 기록하고 있는데 2도움 모두 케인에게 준 것이다. 케인 역시 올시즌 7도움 중 6도움을 손흥민에게 전했다. 정말 환상의 콤비다. 전생의 부부가 아니었냐는 말이 나올 정도다.

두 선수는 EPL 통산 28골을 합작했다. 토트넘 선배인 테디 셰링엄, 대런 앤더튼의 27골 합작 기록을 넘어서며 역대 4위에 올랐다.

EPL에서 가장 많은 골을 기록한 콤비는 과거 첼시에서 발을 맞춘 디디에 드로그바와 프랭크 램파드로 36골을 기록했다. 아스날의 티에리 앙리와 로베르트 피레스, 맨체스터 시티의 세르히오 아구에로와 다비드 실바가 29골로 뒤를 이었다. 손흥민과 케인은 역대 2위까지 넘볼 수 있으며 지금 같은 기세면 1위도 가능해 보인다.

박경희 기자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