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시간 외출하거나 부득이하게 외박할 때면 배변 패드를 제 때 교체해주지 못해 반려견들이 비위생적인 환경에 장시간 방치되는 경우가 많다. 이에 온라인 유통기업 지디피아가 전자동 스마트 배변패드 ‘아이독포티’를 출시했다.

사진= 지디피아 제공

신제품은 강아지 배변을 자동으로 처리해 냄새와 위생 걱정 없이 편리하고 쾌적한 반려견과의 생활을 돕는 인공지능 스마트 배변패드다. 초음파센서로 강아지의 움직임을 감지한 후 오염된 패드를 자동으로 제거하고 새 패드로 교체해준다. 전용 앱으로 ‘일반 타입’ ‘절약 타입’ ‘사용자 지정’ 등 배변 횟수에 따라 패드 교체 주기를 설정할 수 있어 위생적으로 배변패드를 관리할 수 있다.

특히 대변만을 감지해 패드를 교체하는 인공지능 기술은 대변을 먹는 식분증 강아지의 습관을 고치는데 도움을 준다. 인공 지능 기술은 더욱 강화하여 제품의 차별성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내장 카메라가 탑재돼 강아지의 동작과 배변패드 사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외부에서도 수동 원격제어가 가능하다. 양방향 음성 송수신 기능을 통해 외출이나 외박 시 반려견과 소통도 가능하다.

배변 패드롤은 고흡수성수지(SAP) 소재로 다량의 소변을 흡수하고, 방수 기능이 뛰어나 소변이 새는 것을 막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저탄소, 비독성, 환경 친화적 원료로 만들어졌으며 암모니아 99% 이상의 탈취제거와 유해물질을 산화 분해하는 나노기술(TiO2)을 적용해 악취와 세균 증식을 억제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