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초보 소비자들을 위해 가전 업계에서는 다양한 스마트한 주방가전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간단한 작동으로 셰프가 만든 것처럼 맛있는 요리를 완성해주는 스마트 주방가전을 소개한다.

# 자동 불조절 기술로 쉽고 맛있게…일렉트로룩스 인덕션 '센스프라이'

일렉트로룩스 '인덕션 센스프라이'는 불조절 기술인 '쿠킹 가이드 프로그램'을 탑재했다. 팬 프라이 종류는 물론, 각종 육류, 볶음, 튀김 등 섬세한 불조절이 필요한 다양한 요리를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최적화된 온도를 자동으로 맞춰준다. 직관적인 터치 스크린을 통해 요리하고자 하는 메뉴를 선택하면 조리 순서와 가이드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두 개의 화구를 연결해 쓸 수 있는 브릿지존 기능은 화구의 크기와 상관없이 동일한 화력으로 요리 결과를 보장한다. 큰 화구가 필요한 전골, 찌개는 물론, 사각냄비, 그릴 등을 활용한 다양한 음식도 부담 없이 요리할 수 있다. 이 외 짧은 시간 안에 최대 3600W의 높은 출력을 만들어내는 파워부스트 기능으로 조리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 셰프 노하우 담긴 120가지 레시피 내장··· 쿠첸 '플렉스쿡'

쿠첸은 최근 한식부터 이탈리안, 스페인, 태국 등 셰프의 노하우가 담긴 120가지 레시피를 내장한 올인원 조리가전 '플렉스쿡'을 출시했다. 쿠킹, 블렌딩, 반죽, 찜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다기능 조리 가전이다. 화력 조절이나 음식을 젓는 번거로움 없이 간편하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고도화된 온도제어 기술과 정밀 모터 기술도 돋보인다. 37도부터 120도까지 5도 단위로 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온도 과학 기술을 통해 재료 본연의 맛과 영양소를 지킬 수 있다. 용기 전체에 골고루 열을 전달해 음식에 깊은 맛을 더해준다.

# 초보 홈카페족도 걱정 無, 일렉트로룩스 '마스터9 블렌더'

일렉트로룩스 '마스터9 블렌더'는 재료를 원하는 방식으로 간편하게 블렌딩 할 수 있다. 각 레시피에 맞는 적정한 분쇄 속도와 시간이 자동 세팅돼 있어 편의성을 더했다. 

내장된 홀(Hall) 센서가 재료 양을 자동으로 감지, 칼날의 회전 속도를 조절하는 '스마트 스피드 컨트롤' 기술은 항상 같은 식감과 색감을 연출해준다. 뿐만 아니라 모바일 앱 연동도 가능해 프랑스 유명 요리학교 르 꼬르동 블루 셰프들의 레시피도 받아볼 수 있다.

특히 특허 받은 '파워틸트™' 기술로 강력한 분쇄력을 자랑한다. 10도 기울어진 본체가 중력의 힘을 받아 용기 내의 회전력을 강화시킨다. 

# 최적의 조리법 찾아주는 LG '디오스 광파오븐'

LG전자의 '디오스 광파오븐'은 와이파이(Wi-fi)를 탑재했다. 스마트폰의 'LG 씽큐' 앱과 연동한 인공지능쿡 기능으로 간편식 자동 조리 기능을 제공한다.

스마트폰 카메라로 수십여 종에 이르는 풀무원식품 간편식의 바코드를 찍으면 제품의 조리정보를 인식한 후 광파오븐이 자동으로 최적의 조리모드와 시간을 설정한다.

또한 광파오븐은 오븐, 에어프라이어, 그릴, 전자레인지, 발효기 등 9가지 조리기기의 기능들을 갖추고 있으며 빠른 발열속도와 강한 열 집중, 멀티 광파 듀얼히터 기능으로 더 빠르고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