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내년부터 주식양도세 대주주 범위를 10억원에서 3억원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고수하자 개인투자자들의 반발이 지속되면서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의 해임을 촉구하는 ‘홍남기 해임 청원’ 실시간 검색어 챌린지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19일 한국주식투자자연합회에 따르면 한투연은 이날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 ‘홍남기 해임 청원’ 키워드를 올리기로 했다.

정의정 한투연 대표는 네이버 카페를 통해 “19일부터 시작하는 5일간이 대주주 10억원 유지의 분수령이 될 것 같다”며 집회와 시위 등 직접 행동과 실시간 검색어 챌린지, 기사 댓글, 국민 청원 등을 제안했다. 이에 ‘홍남기 해임 청원’ 키워드가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올랐다.

또한 개인투자자들은 ‘홍남기 기획재정부 장관을 해임하라’는 청와대 청원에 12만명 가까이 동의하는 등 정부에 대한 공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5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온 ‘홍남기 기재부 장관 해임을 강력히 요청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은 이날 오후 3시 50분 기준 11만명을 넘어 12만명에 육박했다.

청원인은 “대주주 3억원 요건에 대해 국민 여론과 대통령의 ‘주식참여 열의를 꺽지 말라’는 당부에도 기재부 장관은 대주주 3억원 규정을 고수하고 있다”며 “기관, 외인과의 불평등한 과세를 기반으로 개미투자자들을 두 번 죽이고 있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