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장기화로 재택근무가 늘어나면서 근무 장소에 대한 개념이 변화하고 있다. 호텔스닷컴이 일과 휴식을 동시에 즐기고 싶은 직장인을 위해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인 '워케이션(workation)' 팁을 공개했다. 

사진=서머셋 센트럴 분당

# 프로다운 계획은 필수

호텔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와 부대시설을 이용하면 보다 실속 있는 워케이션을 즐길 수 있다. 업무 시작 전 이른 아침 호텔 피트니스센터 또는 수영장에서 가볍게 운동을 한 후 호텔 셰프가 만들어주는 영양가 높은 조식을 먹으며 활기차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다. 또한 바쁜 업무 중에는 편리하게 룸서비스를 이용해 점심 식사를 하고 업무를 마친 후에는 호텔 바에서 해피아워 칵테일을 즐기며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다.

# 객실 라이프 활용

집에서 일을 하다 보면 예기치 못한 불편한 상황들이 발생할 때가 있다. 화상회의나 팀 발표를 해야 할 경우 뒷배경이 신경 쓰이거나 원치 않는 소음에 대한 걱정이 생길 수 있다. 햇빛이 잘 들어오는 객실을 선택한다면 따뜻한 자연광 아래에서 편안하고 조용하게 집중하며 화상회의 및 업무를 할 수 있다.

사진=신라스테이 광화문, 마포

# 워케이션은 가족과 함께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은 직장인들은 주중에 워케이션을 하고 주말에는 호캉스를 즐길 것을 추천한다. 또한 부모들이 업무를 보는 동안 아이들이 놀 수 있는 프로그램이나 어린이를 위한 편의시설이 마련돼 있는 호텔을 미리 알아보고 계획하는 것도 좋다.

# 사회적 거리를 유지 안전한 식사

사람이 많은 식당을 피하고 싶은 고객들은 룸서비스로 안전하고 맛있는 식사를 객실에서 즐길 수 있다. 호텔스닷컴에서는 로봇 집사가 음식을 객실 앞까지 배달해 주는 서비스나 객실 내 프라이빗하게 즐기는 다이닝 서비스 등 사회적 거리 두기에 알맞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숙박 옵션들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그랜드 조선 부산, 오라카이 청계산

# 완벽한 워케이션을 위한 준비물은?

호텔 방을 사무실 환경으로 바꾸기 위해 필요한 준비물도 체크해야 한다. 객실 내 어디서나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줄 멀티탭과 침대 또는 욕조에서 노트북을 올려놓을 접이식 테이블, 사생활 보호를 위한 모니터 보안 필름과 개인 노트북을 객실 TV 화면에 연결해 줄 HDMI 케이블 등이 있다.

# 워케이션 제격 호텔 리스트

국내 호텔들은 워케이션을 보다 편안하고 쾌적하게 즐길 수 있는 올 인클루시브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호텔스닷컴에서 10박을 한 고객에게 무료 1박을 제공하는 혜택도 즐길 수 있다.

서머셋 센트럴 분당은 편리한 위치가 장점이다. 회의실, 피트니스 센터 등도 구비했다. 그랜드 조선 부산은 가족과 함께하기 제격이다. 키즈룸, 어린이 영어 멤버십 클럽 등을 운영한다.

신라스테이 마포는 도시락 서비스로 편리함을 높였다. 오라카이 청계산 호텔은 24시간 제공되는 비즈니스 센터, 이탈리안 뷔페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신라스테이 광화문 역시 접근성이 좋다. 최대 52인까지 수용 가능한 미팅룸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