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 아이작 정 감독이 배우들 캐스팅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23일 온라인을 통해 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BIFF) 갈라 프레젠테이션 초청작 ‘미나리’ 기자회견이 열렸다. 이날 리 아이작 정 감독과 주연배우 스티븐 연, 한예리, 윤여정이 참석해 기자들과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사진=부산국제영화제 제공

‘미나리’는 희망을 찾아 미국 이민을 선택한 어느 한국 가족의 삶을 그린 영화로 올해 선댄스영화제 드라마틱 경쟁부문 심사위원 대상과 관객상을 받았다. 병아리 감별사로 10년을 일하다 자기 농장을 만들기 위해 아칸소의 시골마을로 이사온 아버지(스티븐 연), 아칸소의 황량한 삶에 지쳐 캘리포니아로 돌아가고픈 어머니(한예리), 딸과 함께 살려고 미국에 온 외할머니(윤여정). 영화는 어린 아들 데이빗의 시선으로 그들의 모습을 포착한다.

미국 아칸소 출생인 리 아이작 정 감독은 예일대에서 생태학을 전공한 뒤 영화로 전공을 바꾸고유타대에서 MFA를 받았다. 2007년 아프리카 르완다에서 찍은 데뷔작 ‘문유랑가보’가 칸국제영화제 주목할만한 시선 부문에 초청되며 주목을 받았고 이후 ‘럭키 라이프’ ‘아비게일 함’ 등을 연출했다.

리 아이작 정 감독은 스티븐 연, 한예리, 윤여정 캐스팅에 대해 “배우분들이 최고의 배우이기 때문에 캐스팅했다. 다들 바쁜 가운데 작업해 다행이었다. 할머니 캐릭터는 고약한 말을 하지만 아이들에게 사랑을 준다. 그런 모습이 윤여정 선생님에게 딱이라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이어 “모니카는 외유내강 스타일인데 한예리 배우가 어울렸다. 제이콥을 깊은 결로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이 스티븐 연이라고 생각했고 스티븐이어야 했다”고 강조했다.

영화 ‘미나리’는 10월 23일 오후 8시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상영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