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가 새 앨범 'Eyes wide open'(아이즈 와이드 오픈)의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최초 공개하고 컴백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24일 21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타이틀곡 'I CAN'T STOP ME'(아이 캔트 스톱 미)부터 'BEHIND THE MASK'(비하인드 더 마스크)'까지 총 13개 수록곡의 맛보기 음원이 담긴 영상을 게재했다.

짧은 분량의 음원만으로도 댄스 팝, 시티 팝, 라틴 팝, 알앤비 등 다양한 장르로 가득 채운 정규 음반임을 느낄 수 있다. 정규 2집 'Eyes wide open'은 JYP엔터테인먼트 수장 박진영을 비롯해 심은지, 두아 리파, 켄지 등 초호화 작가진의 참여로 일찍이 큰 화제를 모았다.

타이틀곡 'I CAN'T STOP ME'는 박진영을 필두로 심은지, 멜라니 조이 폰타나, 미셸 린드그렌 슐츠 등 국내외 유수 작가진이 의기투합한 곡이다. 트와이스표 레트로 사운드에 선과 악의 기로에서 갈등하며 본인조차 스스로를 제어하기 어려워지는 마음을 녹인 노래로 '14연속 히트'에 가속도를 높인다.

2번 트랙 'HELL IN HEAVEN'은 사랑에 빠지는 기분을 천국, 작은 눈빛 하나에 마주하는 혼돈의 상황을 지옥에 비유한 곡이다. 'UP NO MORE'는 지효가 작사한 노래로 잠을 이루지 못하는 이들에게 전하고 싶은 위로를 담았다. 사나가 작사한 'DO WHAT WE LIKE'는 잊고 있던 내 모습을 찾아보라는 용기를 건네는 곡으로 풍부한 리듬감이 감상 포인트다.

'BRING IT BACK'은 감성적이고 독특한 리듬 악기 사운드로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한 트랙. 보컬로 감정의 변화를 표현해 특별한 느낌을 전한다. 서로에게 용기를 북돋아주겠다는 'BELIEVER'에는 K팝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켄지와 영국 출신 프로듀싱팀 런던 노이즈가 합세했다.

다현이 'BRING IT BACK'에 이어 단독 작사를 담당한 'QUEEN'은 네 모습을 꾸밈없이 보여달라는 메시지를 녹여낸 곡이다. 8번 트랙 'GO HARD'는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는 멤버들의 포부를 엿볼 수 있는 곡이고, 9번 트랙 'SHOT CLOCK'은 웅장하면서도 파워풀한 에너지가 느껴지는 노래다. 이별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감정을 주제로 한 'HANDLE IT'은 MNEK가 작곡에 참여하고 채영이 작사를 맡았다.

나연이 작사한 'DEPEND ON YOU'에는 '공허하고 불안한 마음이 들 때 이곡으로 위로받길 바란다'라는 마음이 담겼다. 시티팝 장르의 'SAY SOMETHING'은 도시적이고 세련된 분위기가 매혹적이다. 마지막 트랙은 다시 예전처럼 우리 사이의 거리를 좁혀지길 바라는 심정을 그려낸 'BEHIND THE MASK'로 두아 리파가 작곡에 참여, 헤이즈가 작사했다.

한편 트와이스의 매력을 풍성하게 실은 신보 'Eyes wide open'은 내일(26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사진=JYP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