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지난 추석 연휴에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던 나훈아가 1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과 임영웅이 뒤를 이었다.

사진=KBS 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9월 24일부터 10월 24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억6891만5428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했다. 지난 9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억2728만4784개보다 32.71% 증가했다.

1위 나훈아 브랜드는 참여지수 625만7989, 미디어지수 339만1753, 소통지수 353만2997, 커뮤니티지수 384만45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02만7294로 분석됐다. 나훈아 브랜드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에 새롭게 포함됐다.

2위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406만8836, 미디어지수 420만7060, 소통지수 406만3060, 커뮤니티지수 435만97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69만8674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255만7과 비교하면 25.95% 하락했다. 3위 임영웅의 브랜드평판지수는 1266만3664로 분석됐으며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043만9938과 비교하면 21.30% 상승했다.

2020년 10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나훈아, 방탄소년단, 임영웅, 블랙핑크, NCT, 영탁, 임창정, 강다니엘, 아이유, 이찬원, 오마이걸, 제시, 여자친구, 세븐틴, (여자)아이들, 장민호, 조이, 태연, 아이즈원, 트와이스, 송가인, 정동원, 화사, 엑소, 장범준, 레드벨벳 , 김희재, 마마무, 백현, 송하예 순으로 분석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