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대졸신입, 인턴 채용이 이어지고 있다. 현재 현대백화점그룹, 롯데건설, LG이노텍, 이노션 월드와이드, 오뚜기 등 주요 기업이 대졸 신입사원 및 인턴을 모집 중으로, 11월 초까지 입사지원서를 받는다. 특히 이들 기업 채용전형에는 온라인 인적성검사, 역량검사 등이 공통적으로 포함돼 해당 기업 구직 희망자라면 '비대면(언택트) 채용전형'을 우선적으로 대비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먼저 현대백화점그룹은 채용인원 1200명 규모로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에 나섰다. △현대백화점부터 △현대홈쇼핑 △현대백화점면세점 △현대그린푸드 등 4개 주요 계열사에서 13개 분야에서 인재를 모집 중이다.

공통 지원자격으로는 대졸이상 학력 소지자, 21년 3월부 근무가능자이며, 각 직무는 전공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온라인 역량검사는 비대면으로 진행, 이후 팀장, 임원면접, 인턴실습(5주), 교육 및 입사는 대면 진행될 예정이다. 지원서 제출은 다음달 6일(금)까지 가능하다.

롯데건설에서는 다음달 6일(금)까지 하반기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모집직무는 토목시공, 경영지원, 해외영업 등 9개 분야이며 직무별 필수자격 및 우대사항은 분야별로 차이가 있으므로 꼼꼼한 채용공고 확인이 필요하다. 서류전형 이후 조직적합진단평가는 온라인으로 실시될 예정이며, L-TAB, 역량면접, 직무(PT)면접, 외국어(영어)면접, 인성(임원)면접 등 채용전형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LG이노텍은 '2020 하반기 lnno-STEP 모집'을 통해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조직은 △광학솔루션 △기판소재 △전장/전자부품 △진속이며, 조직별로 모집분야는 상이하다. 지원자격은 정규 4년제 대학교 학사 졸업예정자, '22년 2월까지 입사가능자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AI영상면접> 직무면접> 인턴십> 최종전형 순으로 진행, 세부 일정으로는 면접전형은 23~27일 진행, 인턴십 전형은 21년 1~2월 중 4~8주간 실시할 예정이다. 입사지원서는 다음달 2일까지 LG그룹 인재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한편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캠페인 플래닝, 캠페인 제작부문 채용전환형 인턴을 채용 중이다. 서류전형 이후 AI전형> 심층면접> 인턴십 근무(8주간) 순으로 진행, 이후 근무평가를 통해 정규직 전환이 검토된다. 입사지원은 오는 11월 4일까지이며 인턴십 예정 근무기간은 내년 1월 초부터 2월 말까지다.

끝으로, 오뚜기는 세일즈(국내외), 구매, 마케팅, IT 등 총 11개 부문에서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공통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교 21년 2월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이며 모집직무별로 세부 자격요건 및 우대사항 기준에 차이가 있다. 인성 및 직무능력 검사는 온라인으로 실시되며 이후 1차 실무면접 및 심층인성검사> 2차 임원면접> OT(11월 말 예정) 순으로 진행된다. 입사지원은 이달 29일까지 오뚜기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