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P1Harmony(피원하모니)가 완성도 갖춘 대형 신인으로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P1Harmony는 28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 앨범 ‘DISHARMONY : STAND OUT’의 전곡 음원을 공개한다. 세상에 찬란히 첫 발을 내딛을 P1Harmony의 데뷔 앨범 감상 포인트를 꼽아봤다.

 

탄탄한 표현력 X 독창적 시선

기호, 테오, 지웅, 인탁, 소울, 종섭의 6인조로 이루어진 보이그룹 P1Harmony(피원하모니)는 Plus(플러스)와 숫자 1, Harmony(하모니)의 합성어로 ‘팀'과 미지의 ‘하나’가 더해져 다양한 하모니를 만드는 가능성이 무한한 아이들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데뷔 앨범을 통해 ‘부조화’(DISHARMONY)로 둘러싸인 사회 속에서 ‘남들과 다를 수 있는 용기, 세상을 향해 ‘아니오’라고 말할 수 있는 힘’(STAND OUT)을 노래한다. 보컬∙랩∙퍼포먼스 등 각 포지션의 탄탄한 표현력과 세상을 바라보는 독창적인 시선으로 자신들의 메시지를 음악으로 엮어내며 신인의 남다른 포부를 담아냈다.

 

퍼포먼스 콘텐츠 X 세계관 영화 개봉.. 역대급 스케일

P1Harmony는 지난 9월부터 약 한 달여간 다채로운 퍼포먼스 콘텐츠들을 잇따라 공개하는 것은 물론, 이들의 세계관이 담긴 영화를 개봉하는 등 파격적인 프로모션으로 대중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멤버들은 팀 이름을 안무로 형상화한 ‘팀 로고 퍼포먼스’, 그룹의 세계관을 담은 ‘세계관 퍼포먼스’, 지역적 특색을 담아 특별 제작된 ‘STAGE + [Region]’ 등 탄탄한 실력과 함께 압도적인 에너지를 영상에 풀어냈다. 특히 지난 8일에는 이들의 세계관이 담겨있는 K팝∙K무비 접목 최초의 장편 영화 ‘피원에이치(P1H): 새로운 세계의 시작’을 극장에 선보이며 가요계 정식 데뷔 전부터 완성도 넘치는 대형 신인으로 자리매김해 화제를 모았다.

 

신인 그룹의 성장 X 주체성 담긴 앨범 메이킹

P1Harmony는 이번 데뷔 앨범 전곡 작사에 참여하며 트랙 전반을 아우르는 주제에 대한 본인들의 생각을 가사로 소신 있게 표현해낸다. 타이틀곡 'SIREN'은 멤버들의 개성 있는 음색과 인탁∙종섭이 참여한 랩 메이킹이 인상적인 힙합 댄스 곡이다. 이 외에도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한 힙합 장르 곡 ‘Intro; 틀 (Breakthrough)', 인탁∙종섭이 작사에 참여한 곡 '네모네이드 (Nemonade)',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한 만큼 재치 있는 표현이 두드러지는 힙합 곡 '이거지 (That’s It)', 지웅∙인탁∙종섭의 트렌디한 랩과 보컬이 인상적인 곡 'Butterfly', 현재 10대들이 처한 상황에 대한 멤버들의 진솔한 생각을 담은 스킷 트랙 'Skit; Disharmony #1'까지 총 여섯 곡이 담겼다. 직접 쓴 노랫말을 통해 획일화된 기준, 점수와 수치로 판단하는 부조화 세상 속에서 틀을 부수고 성장하는 주체적인 P1Harmony의 모습을 볼 수 있다.

 

한편 P1Harmony는 28일 오후 6시 미니 1집 ‘DISHARMONY : STAND OUT’을 발매하며 본격적인 음악 활동에 돌입한다.

사진=FNC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