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축구
캄프누서 방탄소년단 'Dynamite' 듣기?...바르셀로나, 하프타임 곡 팬투표 진행

스포츠 팬덤 기반 핀테크 기업 칠리즈는 28일 2020-2021시즌 FC 바르셀로나의 홈 구장 캄프 누에서 진행되는 경기의 하프타임에 재생될 곡을 선정하는 팬 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칠리즈 제공

빌보드 1위를 차지한 방탄소년단(BTS)의 ‘Dynamite’가 유력한 후보 중 하나다. 투표로 선정된 곡은 이번 시즌 캄프 누에서 펼쳐지는 매 경기 하프타임마다 경기장을 메울 예정이다.

투표는 칠리즈의 블록체인 기반 팬 투표 앱 소시오스닷컴에서 진행된다. 바르셀로나의 팬을 칭하는 ‘꾸레(Cules)’나 BTS 팬클럽 ‘아미’ 등 글로벌 팬들은 바르셀로나의 팬 토큰인 $BAR를 구매해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에 하프타임 노래를 팬 투표로 정하는 바르셀로나는 지난 6월에도 바르셀로나 라커룸에 전시될 응원 문구를 팬 투표로 정했고 다른 파트너 구단인 유벤투스는 2020-2021시즌 유벤투스 팀 버스 디자인을 투표로 정한 바 있다.

후보로 선정된 노래는 BTS의 ‘Dynamite’ 이외에도 샤키라의 ‘Chantaje’, 위켄드의 ‘Blinding lights’ 등 쟁쟁한 곡들이다. 전세계 축구인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FC바르셀로나의 홈 구장인 캄프 누에서 한 시즌 내내 재생될 음악을 정하는 투표인만큼 BTS의 아미와 같이 열성적인 팬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예상된다.

한국시각 지난 27일 오후 6시부터 시작된 투표는 11월 3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될 계획이다. 투표 결과는 11월 8일 0시 15분 캄프 누에서 진행되는 바르셀로나와 레알 베티스의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경기에서 공개된다.

박경희 기자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