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이코노미 유통
언택트로 즐기는 할로윈…'방구석 홈파티' 각광

10월 31일은 미국의 대표적인 축제 할로윈(Halloween)이다. 할로윈에는 유령이나 괴물 분장을 하고 집집마다 다니며 사탕과 초콜릿 등을 얻는 축제의 날로 최근에는 우리나라에서도 서울의 이태원이나 홍대 일대에서 코스튬을 하고 파티를 즐기는 이들을 흔히 볼 수 있다.

사진=파타고니아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다같이 모여 파티를 즐기기 어려운 상황으로 언택트로 집에서 즐기는 색다른 언택트 할로윈 홈파티가 각광 받고 있다. 할로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들과 함께 온라인 화상채팅을 통해 혼자가 아닌 친구들과 안전하게 즐기는 랜선 할로윈을 꾸며보자.

사진=핸드앤몰트, 구스아일랜드, 파타고니아

프라이빗하게 즐기는 방구석 할로윈 파티에 맥주가 빠질 수 없다. 할로윈 무드가 물씬 나는 오렌지 컬러의 캔맥주 디자인이 돋보이는 핸드앤몰트의 ‘상상 페일에일’은 국산 꿀을 첨가해 은은한 첫 맛과 풍부한 시트러스 아로마가 매력적인 제품으로 기분 좋은 파티를 완성하기 안성맞춤이다.

파티 안주로 최고 인기 메뉴인 치킨에 페어링을 하기 좋은 맥주로는 파인애플, 복숭아 등의 트로피컬한 과일 향이 일품인 구스아일랜드의 ‘덕덕구스’과 파타고니아의 ‘보헤미안 필스너’를 추천한다. 특히 보헤미안 필스너는 100% 몰트를 사용해 여운을 남기는 깊은 몰트향과 묵직한 거품이 특징으로 빵과 같은 고소함과 풍부한 바디감을 느낄 수 있다.

사진=마이셰프

할로윈 시즌에만 만날 수 있는 한정판 음식을 준비해 맛과 볼거리를 더욱 살려보자. 밀키트 브랜드 마이셰프가 채널 OCN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출시한 스릴러하우스세트 밀키트는 ‘집에서 즐기는 특별한 할로윈’이라는 테마로 오싹 마라탕과 살벌 마라샹궈 2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매콤한 맛을 보았으면 할로윈 디저트로 달콤한 마무리를 지어보자. 투썸플레이스에서 할로윈을 겨냥해 출시한 할로윈 스윗펌킨&스윗갈릭 마카롱은 귀여운 유령 캐릭터가 그려진 초콜릿이 올라간 꼬끄에 단호박, 마늘 등 할로윈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이 달콤한 맛과 함께 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사진=투썸플레이스

랜선 할로윈 파티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 할로윈에 어울리는 의상과 메이크업을 과감하게 시도해보는 건 어떨까. 티몬에서는 애플리케이션내 '할로윈파티' 기획전을 열어 홈파티용품이나 간식 등을 구성했다. 할로윈을 상징하는 호박 무드등 같은 소품과 마녀분장세트처럼 코스튬 제품을 준비하면 할로윈 느낌을 물씬 느낄 수 있다.

사진=티몬

또한 스타벅스는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와 함께 지난 20일부터 할로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할로윈 스푸키 메이크업 키트를 증정하는 이번 이벤트는 비디비치 한정판 립스틱 키트와 아이섀도우 키트로 구성되어 할로윈 파티에 어울리는 색다른 메이크업을 연출을 할 수 있다.

김나연 기자  delight_me@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나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