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 최고 기온이 20도 안팎을 웃돌며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자 예년보다 일찍 '쿨링' 스포츠웨어 컬렉션이 찾아왔다. 리복, 아디다스, 아디다스 골프 등의 브랜드는 저마다 땀을 배출하고 체온을 조절해주는 '쿨링' 기술을 적용, 산뜻하고 편안한 스포츠웨어 개발에 돌입했다.

 

리복 액티브칠 테크놀로지

글로벌 피트니스 브랜드 리복이 쿨링 시스템을 반영한 피트니스 컬렉션을 출시했다 '액티브칠 테크놀로지'를 반영한 이 컬렉션은 피트니스로 인해 발열하는 몸을 식혀준다. 액티브칠 테크놀로지는 격렬한 운동으로 발생하는 땀을 효과적으로 배출하는 원단을 사용해 과열되는 체온을 조절해주는 쿨링 기술로, 체온이 올라가는 등과 복부(코어) 부분에 집중 적용했다. 

불규칙한 오각형의 원사구조가 공기의 순환을 빠르게 만들어 통기성을 높여준다. 시원한 촉감을 선사하는 나일론 소재을 사용했고, 매끄럽고 청량한 이산화티탄을 원단 전체에 코팅했다. 여름철 피트니스 웨어 선정에 중요 요소인 흡습ㆍ속건성 기능도 갖춰 뽀송뽀송하게 운동할 수 있다.

 

아디다스 클라이마칠 테크놀로지

올해 런칭한 아디다스 클라이마칠 라인은 여성들에게 집중했다. 강도 높은 근육운동, 마라톤 등 격렬한 운동을 즐기는 여성들의 니즈를 제품에 반영했다. 겨드랑이 땀 자국, 잘 마르지 않고 냄새나는 운동복 등의 상황들을 쿨링효과를 극대화한 클라이마칠 제품으로 방지하고 브라탑, 탱크탑, 여름용 타이츠 등 여성들을 위한 라인을 추가했다. 

클라이마칠 라인에 반영한 클라이마칠 테크놀로지는 스포츠 업계 최초로 3D 알루미늄 쿨링 도트를 신체 중 가장 열이 많이 나는 등과 목 부분에 적용해 차가운 쿨링 도트가 피부와 직접 접촉, 쿨링 효과를 느끼도록 도와준다. 또한 마이크로 섬유를 사용해 수분이 피부에서 제거되도록 하여 산뜻함을 더한 기술이다.

 

아디다스골프 번아웃 테크놀로지

아디다스골프는 점점 더워지는 날씨로 필드 라운딩에 제약 받지 않도록 편안함과 퍼포먼스를 동시에 겸비한 2016 SS 신제품 에어로니트(AEROKNIT) 폴로 셔츠를 선보였다. 에어로니트는 몸의 땀과 습기를 빠르게 배출하며 프리미엄 섬유 사용으로 쾌적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보장해 장시간 라운드 동안 최상의 컨디션으로 골프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준다.  

에어로니트 폴로 셔츠는 아디다스골프만의 혁신적인 쿨링 기술력을 적용한 기능성 골프웨어로, 번아웃 테크놀로지를 통해 공기의 흐름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통풍성을 극대화해 지속적인 쿨링감을 선사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