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연극, 넌버벌 퍼포먼스까지 온라인 중계로 만날 수 있는 '케이퍼포먼스 온에어(K-Performance On-Air)'가 코로나19로 지친 공연팬들을 위해 나섰다.

이번 공연은 지난 10월 19일부터 시작해 오는 11월 9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총 22개 작품을 선보인다.

유네스코 인류무형 유산인 강원도 정선 아리랑의 설화를 현대적으로 재구성해 가족과 고향의 소중함을 해학적으로 풀어낸 '아리아라리'와 현실과 판타지의 경계를 허물며 현대무용의 진수를 볼 수 있는 공연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전라북도 부안의 '판타스틱 뮤지엄'과 같이 각 지역들을 상징하는 공연들도 만날 수 있다.

경상도 출신 부부의 결혼 생활을 뮤직드라마 형식으로 따뜻하게 그려낸 '당신만이', 뮤지컬 음악 감독으로 잘 알려진 박칼린 감독이 직접 일대일 오디션을 통해 선발한 여성 국악인 12명의 넌버벌 국악 퍼포먼스 '썬앤문'과 다양한 장르의 춤과 탄탄한 스토리로 만나는 'Let’s Dance CRAZY! 사춤 시즌2', 라이브 드로잉과 첨단 미디어아트 기술이 만난 '페인터즈'도 눈 여겨 볼 만하다.

한국 전통음악을 소재로 비보잉과 비트박스, 아카펠라를 결합한 '셰프', 두 명의 어설픈 도둑이 무술에 통달한 가족의 집을 방문하며 일어나는 코믹한 이야기를 태권도, 취권, 쌍절곤 등 화려한 동양 무술로 선보이는 '점프'는 국내 뿐 아니라 해외 관객들도 유쾌하게 볼 수 있는 작품이다.

어른들을 위한 동화로 불리는 낭독 뮤지컬 '어린왕자'는 무대 세트와 조명 없이 오직 배우의 대사와 노래만으로 진행돼 원작의 소중한 메시지를 더욱 선명하게 전한다. 어린이들에게 즐거움과 깨달음, 두 마리 토끼를 선물해 줄 웰메이드 가족뮤지컬 '캣 조르바'와 2005년부터 현재까지 3000회 넘게 공연된 대학로의 대표 스테디셀러 '오! 당신이 잠든 사이'도 기대를 모으는 작품이다.

한편 '케이퍼포먼스 온에어'는 오는 11월 9일까지 매일 공식 유튜브와 네이버 TV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중계 일정 및 상세내용은 'K퍼포먼스 온에어' 홈페이지 및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