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라이프 인테리어&주방
이케아, 겨울-크리스마스 홈퍼니싱 트렌드&팁 제안

코로나19 장기화 영향으로 집은 사람들에게 거주 공간 이상의 의미를 지니게 됐다.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집의 기능과 역할이 다양해지고, 온 가족이 함께 더 많은 시간을 집에서 보내게 됨에 따라 집 꾸미기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다.

지난 7일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월별 가구 소매 판매가 지난해 월 평균 6800억원에서 올해 상반기까지 평균 8000억원으로 약 17.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겨울과 크리스마스 시즌이 다가옴에 따라 집을 더 아늑하고 포근하게 만들 수 있는 겨울 인테리어 트렌드와 방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따뜻한 색의 쿠션이나 러그, 담요 등의 텍스타일은 커버를 교체하는 것만으로도 쉽고 간편하게 포근한 집안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실용적인 겨울 인테리어 소품이다.

또한 성탄 시즌에 맞춰 크리스마스 트리나 장식을 온 가족이 함께 모이는 거실이나 부엌에 연출하는 것 또한 집안에 따뜻함을 부여하는 좋은 아이디어가 될 수 있다.

이케아 코리아가 제안하는 올 겨울 홈퍼니싱 콘셉트은 ‘그랜드밀레니얼’이다. 핵심은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플로럴 패턴, 레트로 디자인과 소품들이 현대적인 요소와 조화를 이루는 것이다. 기존의 소품들과 집 안 곳곳 건출물의 특징을 섞어 공간을 꾸미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추운 겨울, 따듯한 실내 공간을 연출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색을 활용하는 것이다. 올 겨울 트렌드 컬러는 시나몬, 테라코타 레드, 캐러멜, 다크그린 등 포근함을 주는 컬러다. 이런 컬러로 공간을 새롭게 페인트칠 하는 것이 어렵다면 비슷한 색상의 쿠션과 스로우 등의 텍스타일을 적절히 배치하는 것으로도 안락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이케아 란스크로나 소파는 올겨울 트렌드 컬러인 캐러멜 색상을 포함한 여러가지 컬러를 보유한 제품으로 내구성 높은 코팅 패브릭 커버를 사용해 가죽과 같은 느낌과 질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직물 소재로도 포근한 분위기를 손쉽게 연출할 수 있다. 이케아 스톤엔세 러그는 촘촘하고 도톰해 방음효과가 뛰어나며 모든 유형의 바닥재에 사용할 수 있다.

레트로와 모던함이 조화를 이룬 그랜드밀레니얼이 홈퍼니싱의 대세 트렌드가 됨에 따라 꽃무늬, 복고풍 디자인,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액세서리 등이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안락한 공간을 연출할 수 있는 방법으로 레이스나 직물이 달려있는 선이 굵은 형태의 가구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기존에 가지고 있었던 심플하고 모던한 가구에 디테일이 살아 있는 수공예 장식품 등을 더한다면 복고적인 느낌을 살릴 수 있다. 벼룩시장이나 중고품 가게, 조부모님 댁에 있는 가구나 소품을 둘러보는 것도 하나의 팁이 될 수 있다.

이케아 엑토로프 소파는 커버를 쉽게 교체할 수 있어 분위기나 계절에 따라 다양한 인테리어를 시도해 볼 수 있다. 특히 레드 색상에 꽃무늬 패턴이 있는 비레스타드 레드 커버는 레트로 느낌의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 복고풍 디자인과 플로럴 패턴으로 그랜드밀레니얼 인테리어를 구현하는데 효과적인 직물로는 이케아 셰른람스 이불 및 베개커버가 있다.

크리스마스 시즌은 가깝고 소중한 사람들과 지난 한 해를 돌아보며 즐겁게 보내고 싶은 시기다. 다양한 장식물로 모두의 마음을 더욱 따뜻하게 만드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형성해보자. 방이나 거실에 포인트가 되는 트리를 놓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창문, 사이드 테이블, 책장 주위에 소품을 배치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할 수도 있다. 여기에 조명이나 캔들을 더하면 그윽한 느낌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집 안에 쿠션과 따뜻한 담요를 배치해 두거나 소파나 침대 옆에 러그를 깔아두면 크리스마스 분위기 연출과 보온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이케아 빈테르2020은 인조 크리스마스 트리로 솔잎이 없어서 보관이 쉽고 다양한 크기를 선택할 수 있다. 집에 가장 잘 어울리는 제품을 골라 장식을 하는 데 유용하다. 트리가 없다면 창문이나 책장 주위에 이케아 스트롤라 전등갓과 LED랜턴을 설치해 크리스마스 장식을 해보자. 크리스마스와 어울리는 벨벳 레드 색상의 전등갓과 부드러운 불빛으로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을 자아내는 랜턴으로 안락한 분위기를 만들 수 있다.

한편 이케아 코리아는 11월 7일부터 이케아 전 매장(광명점, 고양점, 기흥점, 동부산점)을 ‘크리스마스 마켓’ 콘셉트의 룸셋과 매장으로 장식해 가족, 연인, 친구들이 함께 즐거운 크리스마스 시즌을 보낼 수 있는 홈퍼니싱 매장으로 꾸밀 예정이다.

사진=이케아코리아 제공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원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