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린이들의 요리 지침서 MBC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에서 소고기 잔치국수 만드는 방법이 나오면서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사진=MBC

지난 10일 방송된 소고기 잔치국수는 편에서 백종원은 “엄마가 ‘레시피’를 잘 따라해주면 오늘 하는 국수가 사 먹는 것보다 더 맛있을 것”이라고 ‘백파더 매직’을 예고, 기대감을 높이기도 했다.

쉽고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국수요리지만 ‘요린이’들은 야채를 써는 단계부터 난관에 부딪혔다. ‘백파더’ 백종원은 무와 당근, 양파, 호박까지 ‘요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채썰기 꿀팁을 방출하며 그 어떤 ‘요린이’들도 포기하지 않는 자상한 파더의 매력을 드러냈다.

한편 이날 방송된 소고기 잔치국수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불고기용 소고기 1컵을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둔다.

2. 강불로 달군 냄비에 썰어놓은 고기를 넣고 참기름 반 숟가락을 넣고 볶는다.

3. 무와 양파 반개를 채를썰어 준비한다.

4. 당근, 애호박, 무는 1: 3 : 3 비율로 준비한다.

5. 고기에 채 썰어둔 무를 넣고 강불로 볶다가 물 10컵을 넣는다. (500ml 물병으로 3번 하고 조금 더 넣으면 된다.)

6. 물이 끓으면 준비된 채소들을 냄비에 넣는다.

7. 다진마늘 반 숟가락, 소금 반 숟가락을 넣고 간을 맞춘다.

8. 완성된 육수에 1인분씩 면을 3-4번에 걸쳐 뭉치지 않게 넓게 펼쳐 넣고 잘 풀어준다.

9. 빈그릇에 달걀 2개를 풀어준 후 국수에 넣으면 완성된다.

10. 양념장은 대파 1개, 다진마늘 반 숟가락, 고춧가루 1숟가락, 진간장, 청양고추 3개에서 4개, 참기름은 1숟가락을 넣고 섞는다. (진간장은 재료를 다 넣고 재료를 눌렀을때 위로 올라올 정도로 넣는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