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과 서울시가 함께한 '서울에서 만나요(SEE YOU IN SEOUL)' 서울관광 홍보영상이 공개 두 달 만에 조회수 4억뷰를 달성했다.

해당 영상은 방탄소년단 멤버 7명의 매력과 서울에서 경험할 수 있는 7가지 여행 테마를 결합해 여행이 멈춘 전 세계인들에게 잠시나마 랜선으로 서울여행을 즐기는 것 같은 기분을 느끼게 했다. 더불어 ‘다시 여행이 시작되면 첫 번째 목적지는 서울이 되길 바란다’라는 메시지를 통해 서울여행에 대한 희망과 기대감을 전했다.

서울관광 홍보영상은 지난 9월 4일 최초 공개된 후 10일 만에 글로벌 조회수 1억뷰를 달성하는 대기록을 세웠고, 지난 2개월여 동안 매일 600만~1000만 조회수 상승을 유지한 결과 4억 뷰를 달성하게 됐다.

이번 캠페인의 홍보영상은 보다 더 쉽고 친근하게 광고영상을 만날 수 있도록 영어뿐만 아니라 태국어, 말레이시아, 러시아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중문 간체, 중문 번체, 일본어 등 9가지 언어로 제작됐다. 중국–인도네시아–러시아–베트남 순으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해 서울관광과 한류에 대한 전 세계적인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25만여 건의 댓글에서는 서울여행에 대한 기대감과 영상 속 관광지에 대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유튜브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글로벌 채널에 게시했으며 카운트다운, 본편, 메이킹 등 캠페인 영상만으로 4억뷰를 달성하였다. 별도로 도우인(틱톡 차이나)에서 진행한 ‘서울에서 만나요(SEE YOU IN SEOUL)’ 챌린지 이벤트 영상까지 합산하면 총 영상조회 수는 5억5000만뷰가 넘는다.

홍보영상은 향후 베트남 지상파 채널 VTV3에서 방영될 예정이며 싱가포르 오차드 로드와 방콕 상업지구에 공식 포스터 이미지를 활용한 옥외광고가 설치돼 아시아 곳곳에서 더 많은 사람에게 서울을 알리게 된다.

사진=서울관광재단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