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과 함께 사는 사람에게 반려동물은 가족과 같다. 존재 자체로 지친 일상에 위로를 가져다 주는 소중한 존재다. 반려동물 천만시대, 펫팸족이 늘어남에 따라 반려동물을 위한 상품도 속속 출시되고 있다. 건강은 물론 반려동물과의 소중한 추억까지 챙기는 잇템 다섯 종을 살펴본다.

 

 

1. 스프레이타입 샴푸

외출하고 돌아올 때마다 동물을 씻기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거기다 만약 반려동물이 물을 싫어한다면 목욕은 중노동이 된다. 반려동물 전문기업 울지마마이펫은 물을 사용하지 않고 반려동물을 씻길 수 잇는 스프레이 타입의 샴푸를 출시했다. 간편하게 뿌리고 닦아주면 오염과 악취를 한번에 해결하는 '만능워터리스샴푸'다. 스프레이 타입이지만 유해한 성분이 전혀 없어 공기 중에 분사해도 호흡기 건강이 상할 걱정이 없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로 휴대성이 뛰어나며 배변, 배뇨, 산책 등 오염이 발생한 직후 부분 세정을 할 때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2. 미러리스 카메라

올림푸스한국은 반려동물 촬영에 최적화한 미러리스 카메라 'OM-D E-M10 Mark III'를 선보였다. 빠른 자동 초점(AF) 기능과 가볍고 작은 디자인이 특징이다. 반려동물 촬영에 최적화한 것으로, 121개 AF 포인트가 촬영 영역 전반에 있어 빠르게 움직여도 흔들림 없이 대상을 촬영한다. 터치 AF 셔터를 사용하면 후면 모니터를 터치해 촬영할 수 있고, 얼굴 우선 AF, 눈 검출 AF 등과 같은 보조 기능을 통해 초점 조정 시 발생하는 실수도 최소화할 수 있다.

 

3. 소변검사키트

이제 집에서도 누구나 개와 고양이 소변을 검사해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의료기기 수입업체 상아무역은 22일 미국 포체크(Paw Check)의 반려동물용 소변검사 키트 2종을 출시했다. 염증형 키트와 당뇨형 2종으로 출시했다. 염증형은 혈뇨와 염증, 세균감염을 검사한다. 당뇨형은 개와 고양이의 소변에서 혈뇨와 당뇨, 단백뇨를 측정한다. 두 제품 모두 90%의 정확도와 함께 2분 안에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상단 왼쪽 '만능워터리스샴푸', 오른쪽 '만능치카치약', 아래 'OM-D E-M10 Mark III'

 

4. 치약

반려동물 전문기업 울지마마이펫이 올인원 멀티 케어 '만능치카치약'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반려동물 전용 치약으로 씻어낼 필요 없이 발라만 주면 치아 표면에 보호막을 형성해 오랜 시간 치아를 보호한다. 치석제거, 구취제거, 침냄새케어, 충치예방, 이물질제거, 치태제거, 잇몸건강, 치아보호, 구강청결, 치아건강 등 10가지 효능을 갖추고 있다. 비타민A, 비타민C, 섬유질 등이 풍부한 바나나추출물 1만PPM을 함유해 구강 내에 번식이 쉬운 세균을 박멸한다.

 

5. 실종 방지

바인테크가 미아와 반려동물 찾기, 나의 귀중한 물건에 대해 분실방지가 가능한 위존 비콘 디바이스와 위존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위존 비콘은 소중한 물건에 부착해두면 위존 앱이 설치된 스마트폰으로부터 일정 거리이상 멀어지거나 가까워질 경우 다양한 알림 메시지나 경고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위존 앱에는 강력한 위치기반 메신져 기능인 위톡이 탑재돼 있다. 위톡은 자신의 위치를 기반으로 반경 100m~1.6km까지 존을 형성하면 누구나 생성된 존에 입장해 취미와 관심사 대화, 지식공유, 게시판 글 작성, 채팅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신개념의 위치기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다.

 

사진 출처=각 브랜드, 픽사베이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