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스 히딩크 전 한국 대표팀 감독이 대표팀 감독 부임설에 대한 입장 표명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히딩크 감독 측은 14일 오후 6시(한국시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기자회견을 열겠다고 유럽 주재 국내 언론사 특파원들에게 이메일을 통해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 축구 대표팀이 9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지은 후 나온 히딩크 감독의 국가대표팀 감독 부임설에 대해 자신의 입장을 직접 전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지난 6일 YTN은 히딩크 감독이 "한국 국민이 원한다면 국가 대표팀 감독을 맡을 용의가 있다"는 의사를 밝혔다고 단독 보도했다. 히딩크 감독은 지난 2002년 한국 축구 대표팀 감독을 맡아 4강 신화를 이끌어낸 바 있다.

이와 관련해, 현재 국가대표팀 감독을 맡고 있는 신태용 감독은 "기분이 좋지는 않았다"면서도 "히딩크 감독은 우리나라의 축구 영웅이다. 그분의 입에서 나온 이야기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밝혔다.

대한축구협회의 김호곤 기술위원장은 히딩크 감독이 거론되는 것에 대해 불쾌함을 내비쳤고 협회도 히딩크 감독이 감독직 제의를 하더라도 수용할 의사가 없다는 뜻을 내비쳤다. 이에 히딩크 감독이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어떤 입장을 표명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사진제공:대한축구협회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