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명란 비빔밥 등 그린푸드 '아보카도'를 활용한 요리들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아보카도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고, 작은 크기에도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사랑받는다. 간단하게 할 수 있어 활용도 높은, 아보카도 요리들을 소개한다.

 

아보카도 토스트 

'남자들의 주부생활'은 간단히 만들 수 있는 아보카도 토스트를 소개했다. 아보카도를 잘라 식빵 위에 올려주고, 올리브유, 소금, 후추를 뿌려준 후 반숙된 달걀을 올려준다. 이렇게 먹어도 되지만, 납작하게 자른 토마토와 구운 베이컨을 올려주면 더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비교적 간단한 조리과정으로도, 유명 브런치 카페에서 먹는 듯한 예쁜 비주얼을 완성할 수 있다.

 

아보카도 수란구이 

어차피 파 내는 아보카도 씨앗 자리를 활용해 보자. '쿠킹누보의 요리&디저트 만들기'는 아보카도와 수란을 더한 독특한 요리를 선보였다. 우선, 끓는 물에 달걀을 깨 넣은 후 건져줘 포근한 식감의 수란을 만든다. 아보카도는 반으로 자른 후 씨를 파낸다. 수란을 건져 아보카도 씨 자리에 넣어준 후, 달걀 노른자만 푼 것을 얹어준다. 여기에 토치로 열을 가하고 후추로 간을 해 준다. 

 

아보카도 스프레드

부드러운 식감으로 발라먹기 좋은 아보카도는 아예 스프레드로도 활용 가능하다. '닭쿡'이 선보인 아보카도 스프레드는 빵, 비스킷 등 어디에나 발라먹어도 맛있는 음식이다. 아보카도 스프레드를 만들려면 으깬 아보카도, 올리브유 3큰술, 코코넛밀크 1큰술을 준비한다. 으깬 아보카도를 믹서에 넣고 나머지 재료를 넣어 핸드블렌더로 갈기만 하면 된다. 

 

게살아보카도무스비 

하와이 주먹밥 '무스비'와 아보카도가 만났다. 쌀밥, 참기름, 소금으로 만든 주먹밥에 잘게 썬 아보카도를 얹어 먹으면 되는데, 그 속은 꾸미기 나름이다. '덤앤크랩'은 게살제품 크래미, 햄 스팸, 달걀말이를 넣은 버전으로 선보였다. 스팸 빈통에 랩을 깔고 밥, 재료들을 차례로 얹어줘 네모지게 모양을 내고, 김으로 겉면을 싼 후 썰면 완성된다. 

사진='남자들의 주부생활' '쿠킹누보의 요리&디저트 만들기' '닭쿡' '덤앤크랩' 캡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