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라이프 싱글 이슈
홈즈컴퍼니X무방, 청년 1인가구 업무협약 체결...보증금 0원 프로모션

홈즈컴퍼니가 보증금 없이 방을 구해주는 ‘무방’과 관악구에 소재한 홈즈컴퍼니 본사에서 청년 1인 가구의 주거고민 해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홈즈컴퍼니 제공

1인 가구의 주거는 증가 추세를 따라가지 못해 양도 부족하고 질도 떨어진다. 출퇴근이 편리한 지역은 빈방을 찾기 어렵고 어렵게 찾은 빈방은 출퇴근이 어려운 지역이거나 집의 기본이 갖춰져 있지 않는 경우가 많다. 경제적으로 취약한 취업준비생이나 대학생, 프리랜서 등 청년은 집을 구할 때 보증금 마련을 위해 대출을 알아보거나 보증금이 없는 고시원 등에 거주하는 상황이다.

양사는 살기 좋은 집을 보증금 없이 제공함으로써 청년 1인가구의 주거 고민 해결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보증금이 없거나 부족한 청년 1인가구가 홈즈스튜디오 입주를 희망하면 무방이 대신 임대인에 월세보증을 해 보증금에 구애받지 않도록 살 수 있도록 도와준다. 첫 계약시 무방 서비스 이용료로 월세 1개월분만 내면 된다.

사진=홈즈컴퍼니 제공

홈즈컴퍼니는 1인 가구가 겪는 주거 문제를 해결하고자 홈즈스튜디오를 통해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힘을 쏟고 있다. 지하철역과 가까우면서도 수납, 채광, 보안 등 집의 기본을 갖춘 집에서 생활하고 공유거실 ‘홈즈리빙라운지’에서 홈트레이닝룸, 서재, 식음료, 런드리룸 등 추가적인 생활편의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보증금지우개 무방은 청년들이 집을 구할 때 보증금 부담에서 해방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 제공 2년 동안 1만8000여명이 신청하고 90억원이 넘는 보증금을 승인했다. SK사회적기업가센터, 신한금융그룹, KAIST 등이 사회적 가치가 높은 사회적벤처기업에 투자하는 공모전인 ‘SK 임팩트 유니콘’에 크레파스 연합팀으로 함께 선정되기도 했다.

협약을 기념해 양사는 '홈즈에서 보증금 없이 좋은 집 살기'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홈즈스튜디오 전 지점에서 파격적인 보증금 0원에 더해 무방 서비스 이용료 10%, 홈즈스튜디오 월 렌탈료 10% 할인, 부동산 중개수수료 면제 혜택까지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박경희 기자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