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사이트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에 김수한무거북이와두루미삼천갑자동방삭이 등장했다.

비룡소 캡쳐 (‘김수한무 거북이와 두루미 삼천갑자 동방삭’)

‘김수한무 거북이와 두루미 삼천갑자 동방삭’은 한국아동문학상, 방정환 문학상, 해강아동문학상 수상 작가 소중애의 글과 한국어린이도서상 수상 작가 이승현의 그림으로 새롭게 담아낸 세상에서 가장 길고 황당무계한 이름 이야기이다.

‘비룡소 전래동화’ 시리즈 스물세 번째 책 ‘김수한무 거북이와 두루미 삼천갑자 동방삭’이 (주)비룡소에서 출간됐다.

이야기에 나오는 아버지가 자식에게 오래 살라고 세상에서 가장 긴 이름을 지어줬지만 자식은 오히려 이름 때문에 큰 위기에 처한다는 옛이야기이다.

한편 한국 코미디에서 '김수한무거북이와두루미삼천갑자동방삭은 김수한무 거북이와 두루미 삼천갑자 동방삭 치치카포 사리사리센타 워리워리 세브리깡 무두셀라 구름이 허리케인에 담벼락 담벼락에 서생원 서생원에 고양이 고양이엔 바둑이 바둑이는 돌돌이'라는 이름으로 개그를 해서 한층 유명해졌다.

11일 오후 방송된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이하 ‘컬투쇼’)에는 스페셜 DJ로 가수 이적이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청취자들에게 전화를 걸어 노래를 완벽하게 이어부르면 상품이 주어지는 ‘행번행전’ 코너가 진행됐다.

이에 스페셜 DJ 이적은 “요즘에도 이 노래를 아는 분들이 계실까”라며 우려하며 전화를 걸었다.  

해당 노래는 ‘김수한무거북이와두루미삼천갑자동방삭’으로 전화를 받은 청취자가 다음 구절을 알맞게 불러야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