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원재와 윤종신, 그리고 선미가 보기 좋은 주간차트 음원 레이스를 펼치고 있다. 9월 둘째주에 이어 셋째주에도 나란히 TOP3를 차지한 세 뮤지션의 곡들은 서로 다른 장르라, 더욱이 리스너들에게 다양한 음악의 매력을 떨치고 있는 듯 하다. 과연 9월 4주째에 접어들 다음주에는 이 철옹성 같은 TOP3가 깨질 수 있을까? 


네이버 뮤직 9월 셋째주 주간차트 TOP 10
2017년 9월 11일 ~ 2017년 9월 17일

1. 우원재 - 시차 (feat. 로꼬&GRAY)
우원재를 세상에 알린 프로그램은 이제 막을 내렸지만, 이후 첫 공개한 트랙 ‘시차 (We Are)’는 2주째 주간차트 1위를 고수중이다. ‘쇼미더머니6’ 파이널 라운드에서 안타깝게 무대를 선보이지 못하게 돼 많은 팬들의 아쉬움을 남겼던 노래다. 같은 공간 속 시차를 둔 나날을 보내며 지나온 자신의 이야기를 특유의 담백한 화법으로 풀어내며 로꼬 그리고 그레이와의 자연스러운 호흡이 리스너들의 호평을 얻고있다.

2. 윤종신 - 좋니
윤종신의 '좋니'가 지난주에 이어 이번주에도 2위를 차지했다. 포스티노가 작곡, 윤종신이 작사한 발라드곡으로, 윤종신 특유의 찌질하고도 애절한 남자의 심리를 잘 담아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곡 막바지, 윤종신의 폭발적인 가창력은 이 곡을 자주 찾아듣게 만드는 포인트다. 좋은 음악과 목소리를 자주 보여주자는 것을 목표로 출발한 음악 플랫폼 ‘리슨’의 방향성을 보여주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3. 선미 - 가시나
선미의 신곡 ‘가시나’ 역시 공개 4주째 3위를 지키며 꾸준히 순항중이다. 순 우리말로 ‘아름다운 꽃의 무리’라는 뜻이 숨겨져 있어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이 곡은 선미와 ‘더 블랙 레이블(The Black Label)’의 협업으로 완성됐다. 동양적인 분위기의 신스 사운드가 주된 테마인 곡으로 감각적인 베이스 라인에 세련된 멜로디 라인이 더해져 선미의 절제된 섹시미를 완성시킨다. 

4. EXO - Power
코믹스 테마로 돌아온 엑소의 정규 4집 리패키지 앨범 타이틀곡 'Power'가 지난주 5위에서 이번주 4위로 올라섰다. 'Power'는 강한 에너지,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특징인 EDM 곡이다. 음악을 통해 하나가 됨으로써 더욱 강해질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가사가 인상적이며, 전 세계를 강타한 'Ko Ko Bop'에 이어 EXO의 새로운 매력으로 다시 한번 글로벌 음악 팬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5. EXO - Ko Ko Bop
엑소의 여름 타이틀곡 'Ko Ko Bop'은 레게가 전세계적 떠오른 요즘 트렌드에 제대로 올라탄 듯 하다. 이번주에도 5위를 기록하며 기록행진을 이어나가고 있는 'Ko Ko Bop'은 엑소의 멤버 첸, 찬열, 백현이 작사에 참여해 더욱 팬들의 사랑을 피한 곡이다. 피할 수 없는 운명적인 전쟁을 앞둔 밤, 수줍어하지 말고 리듬에 따라 춤추며 마지막 이 밤을 함께 하자는 설렘 가득한 가사가 리드미컬한 레게 리듬에 어우러진다. 

6. 아이유 - 밤편지
'효리네 민박'의 영향으로 수 개월만에 뜬금없이 역주행을 선보인 아이유의 '밤편지'는 이번주에는 저번주에 비해 두계단이나 오른 6위를 기록해 놀라움을 자아낸다. 이로써 한달째 주간차트에 등장한 이 노래는 방송에서 이효리가 아이유의 ‘밤편지’를 따라 부르며 잔잔한 멜로디와 가사가 좋다고 언급하자 역주행을 하기 시작했다. 한편 '밤편지'는 공개 이후 5주 동안 주간차트 TOP 10에 들며 뮤지션 아이유의 저력을 입증한 곡이다. 

7. 워너원 - 에너제틱
데뷔와 함께 신드롬급 인기를 누리고 있는 워너원의 데뷔곡 '에너제틱'은 지난주와 동일한 6위를 기록했다. 섬세하지만 반전미가 느껴지는 멜로디컬한 노래 '에너제틱'은 속수무책으로 워너원 멤버들에게 빠져든 국민 프로듀서들이 느낀 감정처럼, 당신과 내가 만나 서로에게 빠져드는 강렬한 설렘이 곡 전반에서 묻어난다. 11명의 소년들이 함께 정상을 향해(TO BE ONE) 달려가는 성장사의 첫 페이지에 팬들은 열광중이다. 

8. 헤이즈 - 비도 오고 그래서 (Feat. 신용재)
올 여름 가장 돋보이는 활약을 선보인 헤이즈는 비도 오지 않는 가을날, 리스너들의 플레이리스트를 이번주에도 충족시키며 주간차트 8위를 기록했다. 헤이즈의 '비도 오고 그래서'는 실제 비가 오는 날에 공개하려던 곡이지만, 다른 타이틀곡인 '널 너무 모르고' 보다 더 큰 인기를 끌었다. 비 오는 날 헤어진 연인을 생각한다는 내용의 가사와 명품 보이스 신용재와의 콜라보가 귀호강을 선사한다.

9. 뉴이스트W - 있다면
새로이 도약하자마자 어마어마한 영향력을 입증 중인 뉴이스트 유닛 뉴이스트 W는 워너원 멤버들 못지 않은 무수한 팬을 양성하고 어마어마한 영향력을 입증 중이다. 유닛 뉴이스트 W의 '있다면'은 JR, 백호, 렌이 ‘프로듀스 101’ 출연부터 컴백에 이르기까지 함께 모여 노래할 수 없었던 감정들을 담아 부른 노래로 이번주 주간차트 9위를 차지했다. 많은 슬픔들에도 불구하고 감정들을 담담하게 흘려보내는 전개가 곡의 슬픔을 배가시킨다.

10. EXO - 전야
엑소의 여름 앨범 수록곡 '전야'는 지난주 주간차트 TOP10에서 아웃되더니 다시금 차트에 안착하며 엑소의 위엄을 입증했다. 엑소 컴백의 야심작 ‘전야 (前夜) (The Eve)’는 이일렉트로 팝 장르의 곡으로, 엑소의 새로운 세계관이 시작되는 전쟁의 서막을 알리는 곡이다. 청량한 분위기가 돋보이는 ‘What U do?’는 사랑하는 이에 대한 마음을 솔직 담백하게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