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신입 공채가 막바지에 이르고 있다. 11월 마지막주를 앞두고, 건설, 제조 업계 대기업과 중견기업의 신입직 채용이 한창이다. 현재 ▲SK이노베이션 ▲현대건설 ▲현대자동차 ▲대방그룹(대방건설, 대방산업개발) ▲GS건설 등에서 대졸 신입 채용을 진행 중이다.

SK이노베이션은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해 11월 22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모집 부문은 Battery분야 ‘최적운영’, ‘선행연구’, ‘Cell개발’, ‘System개발’, ‘차세대 배터리 개발’ 등이다. 내년 2월 입사 가능한 학사 학위 기졸업자 및 졸업예정자이며 지원분야 관련 전공자는 지원할 수 있다.

단 ‘Battery 선행연구’와 ‘Battery Cell개발’, ‘차세대 Battery개발’ 직무는 석사이상 학위자를 우대 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이후 필기시험이 진행되고, 이어 1차면접과 최종면접을 통해 최종 입사자를 선발한다.

현대건설은 신입사원 공채를 진행해 23일 오후 5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토목’, ‘건축’, ‘기계’, ‘화공’, ‘상경’ 부문이다. 모집분야를 전공한 학사 및 석사 학위 소지자와 내년 2월 졸업예정자 중 학점 3.0 이상(4.5만점), 어학점수는 토익 800점 이상 또는 토익스피킹 140점 이상 또는 오픽 IM3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지원하는 직무 관련 자격증 또는 안전 기사 자격증 소지자와 건설관리소프트웨어(BIM, CAD 등) 사용자는 우대한다. 현대건설은 인턴십(12주)를 통해 최종 입사자를 선발한다. 서류전형 이후 12월 중 필기전형을 진행하고, 2021년 1월 중 면접2 전형을 통해 현장 인턴십 참가자를 선발한다. 인턴십 기간은 2021년 2월부터 5월까지 12주이고, 최종 입사일은 2021년 5월이다.

상시채용을 진행하는 현대자동차에서는 재경본부 신입사원 채용을 위해 23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담당 직무는 ‘재무회계 및 경영분석’이며 학사학위 기졸업생 및 내년 2월 졸업예정인 상경계열 및 사회과학계열 전공자를 대상으로 한다. 영어회화 성적을 보유해야 하며 영어능력 우수자는 우대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이후 12월 중 1차면접이 진행되고, 이어 2차면접을 통해 최종 입사자가 결정된다.

현대자동차는 생산개발본부 신입사원도 채용 중으로 11월 24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플랜트기술 부문 생산기술 직무로 ‘차체’, ‘도장’,’ 의장’, ‘전동화PT’ 등이며, 근무지는 울산이다. 지원자격은 지원분야 관련 학사/석사 학위 취득자와 내년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며 영어회화 성적을 보유해야 한다.

이외 자세한 지원자격과 우대사항은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이후 12월에 1차면점이 진행되고, 이어 2차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대방그룹은 대방건설과 대방산업개발에서 근무할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을 진행해 11월 29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신입공채 모집부문은 ‘건축’, ‘설비’, ‘전기’, ‘토목’, ‘안전관리’의 기술직 부문과 ‘주택, ‘인사’, ‘회계/자금’, ‘경영관리’의 관리직 부문이다. 지원자격은 학사 졸업생 및 내년 2월 졸업예정자로, 관련학과 졸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기술직 부문은 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대상으로 한다. 신입공채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이후 온라인 인적성검사를 실시하고, 이어 1차 실무진 면접과 2차 임원진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대방그룹의 경력직 채용 부문은 건축, 조경, 전기, 설비, 토목 등으로 지원분야별 경력연차 및 우대요인은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GS건설은 건축 분야의 신입사원을 두 자릿수 규모로 모집해 12월 7일(15시)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모집직무는 ‘건축시공’으로 일반 건축 및 아파트 건축시공 업무를 하게 된다. 정규 4년제 대학(석사포함)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 중 건축공학 및 건축학 전공자를 대상으로 하고, 어학성적(토익스피킹 및 오픽)을 보유해야 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이후 12월 중 인적성검사를 진행하며 이후 실무면접과 임원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