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이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모니터 100명의 평가도 포함되었다.

사진=싱글리스트DB

1위는 방탄소년단이 차지했다. 20일 방탄소년단은 곡 작업부터 구성·콘셉트·디자인·뮤직비디오까지 앨범 전반에 멤버들이 적극 참여한 ‘BE’를 공개했다. 타이틀곡 ‘Life Goes On’는 10~3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에서 큰 화제성을 기록하며 컴백과 함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에 방탄소년단은 지난달대비 브랜드평판이 18.49 % 상승했다.

트와이스는 2위를 차지했다. 'I CAN'T STOP ME’로 컴백한 트와이스는 음방은 물론 음원차트를 석권했다. 멤버의 열애설 등에도 불구, 트와이스는 대세를 이어나가며 브랜드 평판이 무려 161.24% 상승해 순위권에 안착했다.

23인 완전체로 돌아온 NCT는 컴백을 앞두고 벌써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NCT 공식 SNS 계정을 통해 공개된 ‘90’s Love’ 티저 이미지는 힙합 크루를 연상케 하는 멤버들의 강렬한 분위기와 자유분방하고 스포티한 변신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사진=싱글리스트DB/NCT DREAM

2020년 11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NCT, 블랙핑크, 아이즈원, 세븐틴, (여자)아이들, 샤이니, 오마이걸, 마마무, 엑소, 모모랜드,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위클리, 여자친구, 온앤오프, 스테이씨, 비투비, 몬스타엑스, 이달의 소녀, 우주소녀, AB6IX, 시크릿넘버, 레드벨벳, 러블리즈, 에스파, 블링블링, 더보이즈, ITZY, 슈퍼주니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1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컴백하다, 위로하다, 돌파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BE, 유튜브, 병역'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6.82%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