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수험생들은 코로나19로 한 달 연기된 시험과 지속되는 코로나19 확산세로 어느 해보다 힘들고 걱정스러운 수능을 맞이하게 됐다.

수능 선물로 추운 날씨에도 수험생들이 든든함과 따뜻함으로 무장해 긴장하지 않고 시험을 잘 치를 수 있게 해줄 ‘핫’한 패션 아이템을 선물하면 어떨까. 시험 후에도 트렌디함을 뽐내며 캠퍼스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센스 넘치는 수능선물 패션 아이템 5가지를 소개한다.

사진=크록스 제공

올겨울 유독 추위를 많이 타는 ‘수족 냉증러’들을 위한 맞춤형 슈즈를 선물해보면 어떨까. 풋웨어 브랜드 크록스의 ‘클래식 라인드 클로그’는 안감이 부드러운 털로 돼 있어 뛰어난 보온성을 자랑한다.

크로슬라이트 폼 아웃솔 위에 얹어진 부드러운 안감 ‘듀얼 크록스 컴포트’ 기능으로 온종일 신고 있어도 발이 편하다. 또한 엄청난 가벼움을 자랑해 옷이 두터워지는 겨울철에도 부담 없는 무게로 매일 찾게 된다. 컨디션 조절이 필수인 수험생들에게 실내외 어떠한 장소에서도 따뜻한 발을 선사해줄 최적의 슈즈 아이템이다. 가격 6만4900원.

사진=널디 제공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널디는 ‘벨벳 트렉세트’를 출시했다. 널디만의 색감에 벨벳 텍스처를 더했다. 트렌디한 오버핏을 기본으로 한 신제품은 부드러운 벨벳 텍스처로 따뜻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염료를 사용해 오랜 기간 유지되는 선명한 컬러감과 광택을 자랑한다.

일상생활에서 캐주얼하고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트레이닝복임과 동시에 블랙, 화이트, 퍼플, 버건디 총 4가지 컬러로 널디만의 유니크함까지 장착했다. 하나의 셋업으로 패셔너블한 연출을 도와 오늘의 룩을 고민하는 시간까지 단축할 수 있는 ‘벨벳 트렉세트’는 17만8000원이다.

사진=뉴발란스 제공

뉴발란스 ‘UNI 액티브 숏2 구스패딩’은 이전 액티브숏 다운자켓에 비해 보온성과 실용성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털 빠짐이 없고 가벼움과 포근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또한 입체 패턴 설계를 통해 겨울철 활동성에 편안함을 더했으며 RDS 인증을 받은 다운 충전재를 사용했다.

탈부착 가능한 패딩 후드와 2WAY 지퍼는 어떤 룩에도 쉽게 매치할 수 있게 도와준다. 등판에는 보온효과를 올려주는 발열 안감을 사용해 한겨울에도 따뜻함을 유지할 수 있다. 가격은 31만9000원이다.

사진=르꼬끄 스포르티브 제공

르꼬끄 스포르티브 ‘클라우드 다운 컬렉션’은 트렌디한 스타일과 활동성, 보온효과로 데일리 윈터룩을 완성할 수 있는 효자템이다.

뉴트럴 톤의 컬러웨이가 돋보이는 ‘클라우드 다운’을 르꼬끄의 네오 선데이 데님 자켓, 팬츠로 스타일링해 감각적이며 센스 있는 데일리룩을 코디할 수 있다. 레트로 무드의 ‘코듀로이 클라우드 다운’과 후드를 매치하면 활동성뿐만 아니라 자신만의 스타일리시한 윈터룩이 완성된다.

사진=노스페이스 제공

노스페이스의 친환경 어글리슈즈 ‘헥사 네오’는 1족당 500ml 페트병 6개가 재활용된 100% 리사이클링 메시와 공장에서 재단하고 남은 가죽 조각을 재활용한 리사이클링 가죽을 갑피(겉감)에 적용했다. 또한 인솔(안창)에는 생분해가 빠르고 속건성이 우수한 천연 메리노 울 소재를 적용해 착화 시 발을 쾌적하게 유지해 하이킹 등 아웃도어 활동에서도 착용 가능하다.

가볍고 충격흡수능력이 뛰어난 파일론 소재의 미드솔(중창)을 적용해 발에 전해지는 충격과 피로도를 낮췄다. 야간에는 재귀반사 소재의 직조 처리된 신발끈 고리가 야외활동에서 시야 확보에 도움을 준다. 심플한 멋이 장점인 블랙과 화이트는 물론, 톤온톤 배색이 눈에 띄는 베이지 3종으로 출시됐다. 키높이 효과가 더욱 강조된 ‘여성 전용 헥사 네오’도 베이지와 크림 2종으로 함께 선보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