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환이 뎅기열에 감염됐다는 거짓말로 물의를 일으켰던 일명 '뎅기열 사건'을 언급해 화제다.

신정환은 21일 오후 2시 서울 마포구 상수동 한 북카페에서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뎅기열 사건'에 대한 질문에 사건의 전말을 밝혔다. '뎅기열 사건'은 지난 2010년 필리핀에서 원정 도박 이후 뎅기열 감염됐다고 거짓말을 해 귀국을 늦췄던 사건이다.

 

 

"필리핀 휴가 차 놀러 갔을 때 일(도박)이 생긴 후에 가족을 비롯한 제 주위 모든 분들이 굉장히 놀랐다"고 어렵게 입을 열은 후 "아직도 '그때 왜 그랬지'하는 많은 후회와 수많은 감정이 생긴다"고 말했다.  

신정환은 "변명하고 싶어서는 아니다"며 "당시에는 너무 많은 말들과 이미 언론 보도가 다 나갔기 때문에 그 당시에 내 머릿속에는 아무 생각이 나지 않고, 너무 혼란스러웠다"고 그 당시를 회상했다. 또한 "뎅기열이 뭔지 알지도 못했는데, 현지에 계신 지인 분이 그쪽에서 유행하는 거니까 본인이 아는 병원에 가서 그렇게 말하는게 어떻겠냐고 말을 했다"고 설명했다.

신정환은 이어 "거짓말을 하고 감당할 수 없는 무게로 다가왔다"며 "언론 보도를 보니 더 이상 변명을 하거나 반박을 할 입장이 아니었다고 생각이 들었다. 포기를 하고 '인생의 정리를 해야겠다'고 심각하게 받아들여 네팔로 갔다. 내 불찰이었고, 가장 큰 잘못이었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당시엔 '바로 사과하지 못했냐'고 말도 듣는데, 그 부분에 대해선 많은 분들께 평생 빚졌다고 생각하고 갚아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다"며 "내 인생의 너무나도 큰 오점이었다"고 강조했다. 

한편 신정환은 지난 2010년 필리핀의 한 카지노에서 도박을 한 뒤 재판에 넘겨져 징역 8개월을 선고받고 구속됐다. 이후 수감 6개월에 가석방됐으며 현재 자숙을 끝내고 Mnet '프로젝트S:악마의 재능기부'를 통해 방송계에 복귀했다.

 

사진 - 코엔스타즈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