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에서 페이퍼코리아, 에쓰씨엔지니어링, 삼성중공우가 상한가를 달성했다.

코스닥에서 에이프로젠 H&G, 티앤알바이오팹, 코디엠, 인프라웨어, 우리이앤엘이 상한가를 달성했다.

사진=연합뉴스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오는 24일부터 수도권 지역의 사회적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한다는 소식에 비대면거래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추측된다.

이에 페이퍼코리아가 상한가를 달성했다.

 

에쓰씨엔지니어링이 상한가를 달성했다.

에이프로젠 H&G가 상한가를 달성한 데 이어 에이프로젠 KIC(+15.45%)도 급등했다.

에이프로젠은 2015년 사스 바이러스와 메르스 바이러스를 모두 차단 할 수 있는 항체 2개를 개발한 이력이 있다.

사스 바이러스는 코로나 바이러스와 유전자&단백질 서열이 거의 비슷하며 리제네론 역시 사스 바이러스에 대한 항체를 이용해 코로나 치료제 임상시험을 한 이력이 있다. 이에 에이프로젠이 리제네론 관련주로 묶인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 21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과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에 따르면 FDA는 리제네론의 항체치료제 'REGN-COV2'의 긴급사용을 승인했다. 12세 이상의 경증 또는 중간 정도의 증상을 보이는 코로나19 환자(65세 이상 고위험군 포함)의 치료에 해당된다.

FDA에 따르면 코로나19 감염 환자들을 상대로 한 임상시험에서 이 약물을 투여한 고위험군 환자들은 위약(플라시보)을 투약한 대조군과 비교해 투약 시작 28일 이내에 코로나19 증상으로 입원하거나 응급실에 가는 비율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리제네론은 국내에서 신라젠과 병용임상을 진행한 회사로 알려지면서 신라젠이 관련주로 급부상했다. 리제네론은 신라젠과 면역항암제 펙사벡과 병용요법으로 신장암 임상을 진행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티앤알바이오팹이 상한가에 장을 마감했다.

티앤알바이오팹 등 산학연구팀은 지난 10월 심장근육세포를 이용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의 효능·독성 평가법 연구 결과를 논문을 통해 밝혔다.

티앤알바이오팹은 존슨앤존슨 메칼에티콘 사업부와 3D 바이오프린팅 기술을 이용한 생체조직 스캐폴드 제품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계약을 체결한 바 있어 존슨앤존슨 관련주로 불린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코로나19 확진자와 밀접 접촉으로 자가 격리 중인 상태에서 화상으로 최고위 회의에 참석했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3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출범과 관련해 “더 국민을 지치게 하면 안된다”며 “법제사법위원회는 공수처법 개정안을 국회법 절차에 따라 처리해달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박병석 국회의장 주재 여야 원내대표 회동을 앞두고 “공정, 정의, 미래 등을 위한 입법도 좌고우면하지 않고 마무리해달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낙연 관련주인 삼부토건(-7.01%), 휴림로봇(-8.20%)은 하락했으며 코디엠은 상한가를 달성했다.

 

인프라웨어가 상장 이후 연일 상한가를 달성했다.

인프라웨어는 온라인 지식 공유 블록체인 플랫폼 '폴라리스쉐어'의 가상화폐 'POLA(폴라)'가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에 상장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인프라웨어 관계자는 "전 세계 1억명 이상의 폴라리스오피스 유저들이 폴라리스쉐어를 통해 양질의 콘텐츠를 얻고 새로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글로벌 지식 네트워크로 더 크게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가상화폐가 관심을 받으면서 인프라웨어가 상한가를 달성한 것으로 풀이된다.

우리이앤엘이 상한가에 장을 마감했다.

사진=연합뉴스

이날 코스피 거래량 상위 30종목은 대한전선, KODEX 200선물인버스2X, 삼성중공업, 에이프로젠 KIC, 대한해운, 서울식품, 에이프로젠제약, KODEX 레버리지, 이아이디, KODEX 인버스, 신한 레버리지 WTI원유 선물 ETN(H), KODEX 코스닥 150선물인버스, 필룩스, 수산중공업, 삼성전자, KODEX 코스닥150 레버리지, 영화금속, 팬오션, HSD엔진, 남성, 태림포장, KCTC, 한화생명, 삼성 레버리지, WTI원유 선물 ETN, HMM, 드림텍, 아시아나항공, 한창, 신성이엔지, 삼부토건 순이었다.

코스닥 거래량 상위 30종목은 코디엠, 에이비프로바이오, 에이프로젠 H&C, 대창솔루션, 앤디포스, 엔투텍, 소리바다, 위지트, 케이피엠테크, 한국팩키지, 골든센츄리, 세종텔레콤, 우리바이오, 우리이앤엘, 인콘, 미래에셋벤처투자, 소마젠, 우리기술, 바이오톡스텍, 아이크래프트, 세원, 고바이오랩, 골드퍼시픽, KPX생명과학, 자비스, 삼본전자, 알서포트, 휴림로봇, 줌인터넷, 비보존 헬스케어 순이었다.

네이버 금융 기준 가장 많이 조회된 종목은 에이비프로바이오, 삼성전자, 삼성중공업, 삼성전자우, 제일약품, 고바이오랩, KPX생명과학, 셀트리온, 대한해운, SK하이닉스, 소마젠, LG화학, HMM, 케이피엠테크, 박셀바이오, 에이프로젠 KIC, 카카오, 삼성중공우, 신풍제약, 씨젠, 대한전선, 엔투텍, 현재차, KODEX 200선물인버스2X, 바이넥스, 앤디포스, 두산인프라코어, 대한항공, 셀트리온헬스케어, NAVER 순이었다.

이날 코스피는 전 거래일보다 49.09포인트(1.92%) 오른 2,602.59에 거래를 마쳤다.

기관과 개인이 594억원, 8729억원을 각각 순매도 했다. 외국인은 9889억원을 순매수했다.

서상영 키움증권 연구원은 "외국인 투자자들은 최근 미국 달러화 대비 원화가 강세를 보이고, 코로나19 백신 개발 기대감이 커지기 시작하자 국내 증시 순매수 규모를 크게 늘리고 있다"며 "신흥국 통화가 저평가돼 있는데다 기대 인플레이션 상승으로 당분간 자금 유입세가 지속되며 지수 상승을 이끌 것"이라고 예상했다.

코스닥지수는 전장보다 3.11포인트(0.36%) 오른 873.29로 마감했다.

기관과 외국인이 각각 667억원, 431억원을 순매도했다. 개인은 1325억원을 순매수했다.

코스피 시가총액 상위 10종목은 삼성전자(+4.33%), SK하이닉스(+3.31%), 삼성바이오로직스(+0.63%), LG화학(+3.31%), 삼성전자우(+4.63%), NAVER(+0.18%), 셀트리온(+1.52%), 현대차(+1.13%), 삼성SDI(+2.14%), 카카오(+0.41%)로 마감했다.

코스닥 시가총액 상위 10종목은 셀트리온헬스케어(+1.22%), 씨젠(+0.76%), 에이치엘비(+0.83%), 셀트리온제약(+3.67%), 알테오젠(-1.00%), 카카오게임즈(+1.66%), 에코프로비엠(-0.40%), 제넥신(+0.24%) CJ ENM(-0.22%), 케이엠더블유(+0.28%)로 마감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