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바람이 환기조차 쉽지 않은 겨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급증으로 외부 활동을 자제하고 일상의 대부분 시간을 집에서 보내야 하는 이번 겨울은 더더욱 실내 환경이 중요해 졌다. 요리, 청소 등으로 인한 미세먼지와 습기로 인해 발생하는 곰팡이 등의 각종 오염물질에 장기간 노출될 경우 호흡기 질환이나 피부 트러블 등이 악화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안전한 실내 생활을 위해서는 조금 춥더라도 자주 환기를 하면서 공기청정기 등을 활용해 집안 공기를 정화시켜야 한다. 또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곳을 깨끗하게 세정한 후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 주는 것이 좋은데, 욕실과 주방의 경우 물청소 만으로는 오염물질을 쉽게 제거할 수 없기 때문에 세정 효과가 뛰어난 제품들을 사용해 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온 가족이 장시간 머무르는 집안을 깨끗한 안전지대로 만들어줄 홈 청정 케어템들을 소개한다.

 

공용공간 거실+주방, 생활균과 미세먼지

‘리빙메이트 홈케어 스프레이’는 안개분사 효과의 프리미엄 미스트 스프레이로 미세하고 균일한 분사력으로 넓은 면적은 물론, 손에 닿지 않는 곳까지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밀, 쌀, 보리 등 곡물에서 추출한 식품첨가물 등급의 주정성분을 사용해 순하지만 4대 주요 생활균과 포름알데히드 가스를 99.9% 제거하는 등 강력한 살균 효과를 자랑한다. 또한, 포름알데히드, CMIT/MIT, DDAC의 4가지 유해성분 불검출 테스트 완료, 알러지를 유발할 수 있는 26가지 성분을 배제한 알러젠 프리 향료를 사용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거실, 방 등 집안 곳곳에 활용할 수 있어 사용 빈도가 높은 만큼 경제성을 고려해 리필 제품도 함께 선보인다. 안티폴루션 효과가 있는 정화식물 연꽃잎추출물을 함유했으며 은은하면서도 청량한 그린티 향을 담아 거부감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 쿨 크립토믹 가습 공기청정기’는 하나의 제품으로 위생적인 가습과 함께 공기 정화 및 쿨링 기능까지 포함했다. 물 속 박테리아의 DNA를 변성·손상시켜 증식을 방지한다. 나아가 밀봉된 9m 길이의 헤파필터가 알레르기 유발 항원, 박테리아, 꽃가루 등 0.1 마이크론 크기의 초미세먼지를 99.95%까지 제거하는 것은 물론 활성 탄소 필터를 통해 이산화질소 및 벤젠 등의 유해 가스도 제거한다. 또 다이슨의 크립토믹 기술이 공기 중의 포름알데히드를 지속적으로 포착해 파괴하고, 에어 멀티플라이어 기술을 통해 방안 구석구석 정화 및 가습된 공기를 분사한다.

 

침실 메트리스를 통해 전달되는 세균과 오염물질

‘레이캅 RN-100KWH’은 침구청소기 시장을 개척한 레이캅의 최신형 침구청소기 모델로 독자적인 광클린 메커니즘을 적용해 화학제품을 쓰지 않았다. 세균 99.9%, 바이러스를 96% 이상 살균할 수 있고 3분간 건강유해물질 제거효율 90%를 기록했다. 검증된 UV살균 기술력이 탑재된 살균가전으로서 흡입 및 강력한 두드리기 효과로 침구 및 집안 곳곳의 집먼지진드기와 미세먼지를 제거해 위생 관리에도 효과적이다.

 

겨울철 옷을 통해 실내로 다량 유입되는 외부 오염물질 차단

‘LG TROMM 스타일러’는 글로벌 181개 특허기술이 집약된 LG TROMM 스타일러는 ‘무빙-스팀-드라이-프레스’의 4가지 핵심 기술로 매일 새 옷을 입는 것 같은 기분을 선물한다. 분당 최대 200회 움직이는 ‘무빙행어(Moving Hanger)’는 바람으로 털리지 않는 옷 속 숨은 미세먼지와 오염물질을 깔끔하게 털어준다. 그다음, 순수한 물로 만든 ‘트루스팀(TrueSteam)’이 각종 세균을 99.9% 살균하고 각종 악취를 제거해준다. 여기에 트롬만의 ‘히트펌프 저온제습 건조’ 기술이 의류에 남은 물기를 옷감 손상 없이 습기만 쏙 빼내어 보송하게 건조해준다. 마지막으로 특허받은 ‘바지 칼주름 관리기’가 잡기 어려운 바지 칼주름부터 생활 구김까지 깔끔하게 관리해준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