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 전 대통령의 마지막 비서관 출신인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23일 자유한국당 정진석 의원에게 무관용 원칙을 분명히 했다.

 

 

김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MB 정부 국정원의 불법적 대선개입과 민간인 사찰 문제를 물타기하고 싶은 것 같은데, 우리 국민이 그렇게 호락호락하지 않다"며 "허위 사실로 고인과 유족을 욕보이셨으면 그에 따른 응분의 법적 책임을 지시면 된다"며 법적 대응 방침을 분명히 했다.

앞서 정 의원은 국정원 블랙리스트 등 MB에 대한 수사 중단을 촉구하는 과정에서 고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관련해 "노대통령 부인 권양숙씨와 아들이 박연차씨로부터 수백만불 금품뇌물을 받은 혐의로 검찰조사를 받은 뒤 부부싸움 끝에 권씨는 가출을 하고, 그날 밤 혼자 남은 노대통령이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고 발언해 파문을 일으켰다.

김 의원은 "사과도 요구하지 않을 것이다. 그 시간에 법적으로 어떻게 대응할지 준비 열심히 하시기 바란다. 이번에는 그 어떤 타협도 없을 것임을 미리 알려드린다"며 반드시 법적 책임을 묻겠다는 의지를 거듭 분명히 했다.

그는 이명박 정부 당시 태광실업에 대한 표적조사가 이뤄졌다는 주장이 담긴 안원구 전 국세청 국장의 라디오 인터뷰 기사 링크를 페이스북에 함께 올리면서 "정 의원에게 이 인터뷰 기사를 보내드린다"며 노 전 대통령 서거가 MB의 정치탄압 때문이었음을 강조하기도 했다.

사진= KBS뉴스 영상캡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