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이 지나도 꾸준히 사랑 받는 명곡들이 있다. 1970-80년대부터 지금 2017년까지 남녀노소 즐겨 듣는 ‘명품’ 음악들을 인터넷 음원 사이트에서 듣기는 쉽지만, 그 노래를 직접 부른 가수들의 공연을 보기는 쉽지 않다.

하지만 이번 추석을 맞아, 그때 그 시절, 7080추억의 노래를 들을 수 있는 공연이 열려 화제다. 서울랜드에서 진행하는 공연 ‘오빠의 품격’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7080세대들을 푹 빠지게 만들었던 박남정, 박상민, 김정민, 김형중, 이현우 등 최고의 가수들이 무대에 오른다. 오늘은 이들이 진행하는 7080추억의노래 콘서트, 오빠의 품격을 만나보자.

 

7080 추억의노래

7080추억의 노래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곡으로는 무엇이 있을까?

박남정의 '널 그리며'부터 시작해 박상민의 '해바라기', 김형중의 '그녀가 웃잖아..', 김정민의 '슬픈언약식', 이현우의 '슬픔속에 그댈 지워야만해' 등 그 시절 노래방에서 꼭 한번은 불러야만 하는 노래들이 있을 것이다.

이번 추석 연휴기간동안 진행되는 서울랜드의 7080콘서트 “오빠의 품격”에는 그 시절 당시 음원 차트를 싹쓸이한 가수들의 공연이 이어진다.

 

 

오빠의 품격

오빠의 품격에서는 총 5명의 가수들이 공연을 펼친다. 10월 4일 추석을 기점으로 하여 10월 8일 일요일까지 각 일자 별로 한 명씩 가수들이 초청되어 공연을 진행하니, 방문하기 전 그 날에 어떤 가수가 방문하는지 체크하는 것은 필수.

<오빠의 품격>

일시 : 2017. 10. 04 ~ 10. 08 추석연휴 저녁 6시

장소 : 서울랜드 지구별 무대

 

▸ 10월 4일 (추석)
 

10월 4일 추석 당일에는 가수 박남정이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원조 오빠’라고 불리는 그의 무대를 직접 눈으로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 큰 메리트다. 전설로만 듣던 그의 히트곡 ‘널 그리며’ ‘사랑의 불시착’ ‘아 바람이여’ 등을 들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 10월 5일 (목)
 

10월 5일 목요일에는 90년대를 풍미한 대한민국 대표 싱어송라이터, 이현우가 방문할 예정이다. 감성적인 노래들로 유명한 그는 ‘헤어진 다음 날’ ‘비가와요’ ‘꿈’ ‘슬픔속에 그댈 지워야한해’ 등 다수의 히트곡을 가지고 있다.

 

▸ 10월 6일 (금)
 

10월 6일 금요일에는 90년대 감성 록 발라드의 황제, 가수 김정민이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무한지애’ ‘슬픈 언약식’ ‘마지막 약속’ ‘애인’ 외 다수 히트곡을 가지고 있는 김정민은 이날 서울랜드 지구별 무대에서 이 히트곡들을 다시금 선보일 예정이다.

 

▸ 10월 7일 (토)
 

10월 7일 토요일에는 가수 박상민이 방문한다. ‘가수들의 교과서’라고 불리는 그는 이미 전국민의 사랑을 받는 베테랑 가수로 자리매김 했다. ‘하나의 사랑’ ‘해바라기’ ‘멀어져간 사람아’ ‘눈물잔’ 외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명곡을 배출한 박상민도 이날 역시 최고의 노래를 들려 줄 것으로 기대된다.

 

▸ 10월 8일 (일)
 

10월 8일에는 여자들이 좋아하는 목소리 1위! 감성 보컬리스트 김형중이 방문할 예정이다. 토이의 객원가수로 활동하며 명성을 떨쳤고, 이 외에도 솔로 활동을 통해 다수의 히트곡을 만들어냈다. 히트곡으로는 ‘그랬나봐’ ‘그녀가 웃잖아’ ‘좋은 사람’ ‘My Heart’ 등이 있다.

 

2017 추석 특집으로 진행되는 이번 ‘오빠의 품격’ 공연은, 2017년 10월4일부터 10월8일까지 약 5일 동안 진행되며, 저녁 6시에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장소는 서울랜드 지구별 무대. 날씨와 공원 사정에 의해 변경, 취소될 수 있으니, 방문 전 미리 서울랜드 홈페이지를 확인하길 추천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