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뒤늦게 부랴부랴 마트로 향했지만 하필 휴점일이라 문을 닫는 낭패는 모두에게 일어날 수 있다. 닫혀있는 셔터를 보며 멍 때리지지 않도록, 늦기 전에 우리 동네 마트 휴무일을 체크해보는 건 어떨까.

 

롯데마트

먼저 롯데마트는 대부분의 점포가 매월 둘째, 넷째주 일요일에 휴무이므로 10월 8일에는 모두 문을 닫을 것으로 추측된다. 휴무점포는 지자체 상황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으며, 일요일이 아닌 수요일에 휴무인 곳도 있다. 수요일에 쉬는 점포의 경우 9월 27일에 문을 닫을 예정이니, 홈페이지 휴무점포 안내 페이지(http://company.lottemart.com/bc/branch/holiday.do)를 통해 휴점일을 직접 확인해보는 게 좋다.

이마트

이마트도 롯데마트와 비슷하게 매달 둘 째, 넷 째 주 수요일과 일요일을 휴무일로 정했다. 9월 27일 수요일, 10월 4일 수요일, 10월 8일 일요일, 10월 11일 수요일에 휴무 점포가 많으나 보통 수요일이 휴점일인 점포는 일요일엔 휴무가 아닌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마트 홈페이지 우측의 휴점일 안내 탭(http://store.emart.com/main/holiday.do)을 통해 확인을 해보도록 하자.

 

홈플러스

홈플러스는 9월 넷째주 일요일인 24일 대부분의 점포가 자율휴무에 동참한다. 예외적으로 매주 둘째, 넷째 주 수요일 등에 쉬는 점포들도 있어 소비자들은 미리 인지하고 마트에 방문하는 것이 필요하다. 

농협하나로마트

대부분의 점포가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농협하나로마트는 추석 당일인 10월 4일만 휴무이며, 대체휴일에도 정상 운영될 예정이다.

 

코스트코

코스트코는 전 매장이 10월 3일 화요일에는 오후 7시에 폐점하며, 4일인 수요일에는 휴무, 5일인 목요일에는 정상적으로 영업한다. 추석 대체 영업도 진행한다. 광명점, 의정부점, 천안점은 기존 휴무일이던 8일 일요일에 정상적으로 영업하고 일산점 역시 11일 정상적으로 영업한다.

 

 

사진 = 롯데마트, 홈플러스 제공, 플리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