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이코노미 잡/재테크
이마트24·한국가스안전공사·LG화학...인턴사원 모집

대학생과 취준생을 대상으로 한 대기업과 공기업의 인턴사원 모집이 계속되고 있다.

‘홈플러스’와 ‘실리콘웍스’ ‘이마트24’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채용연계형으로 신입 인턴사원을 모집하고 있고, ‘LG화학’과 ‘예금보험공사’는 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체험형 인턴십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아래 이들 기업의 인턴십 채용공고를 소개한다.

홈플러스는 익스프레스 채용연계형 인턴십 참가자를 11월 29일까지 추가로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영업관리’와 ‘인력관리’ 부문으로, 영업관리 부문은 상품 발주 및 재고관리, 상품 품질 관리 및 진열, 고객 응답 업무를 주로 하고, 인력관리 부문은 직원 근무 스케줄, 직원 서비스 및 직무 교육 업무를 담당한다.

모집지역은 수도권 각 지역과, 충청권, 경상권이다. 전문학사 이상 학위 소지자는 지원 가능하다. 채용절차는 12월에 면접전형과 채용검진을 진행하고 이후 인턴십 근무를 통해 최종 신입사원을 선발한다. 인턴십 근무기간은 2021년 1월~4월이다.

실리콘웍스는 채용연계형 신입 인턴십 수시채용을 진행해 12월 3일(14시)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Non R&D부분의 ‘전략기획’, ‘상품기획’, ‘HRM’, ‘HRD’ 등과 R&D 부문의 ‘프로젝트매니저’다.

학사학위 기졸업자 또는 내년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며, 영어성적 중 한 개 이상을 제출하면 된다. 중국어와 일본어 등 외국어 능력 우수자는 우대한다. 특히 ‘프로젝트매니저’ 지원자 중에는 전자공학 전공자와 중국어 능통자를 우대한다. 인턴십 근무기간은 2021년 1월 11월부터 2월 19일까지 6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이후 인적성검사를 진행하고, 이어 1차면접을 통해 인턴십 참가자를 선발한다. 이어 인턴십 종료 후 2차면접이 진행되고 최종 신입사원을 선발한다.

LG화학은 2021년 대학생 인턴십 참가자를 12월 4일(14시)까지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석유화학사업본부의 △생산기술 △생산설비(공무) 직무, 첨단소재사업본부의 △생산기술 △품질 △제품개발 직무, 생명과학사업본부의 △생산기술 △품질 직무다.

현재 3학년 2학기 혹은 4학년 1학기에 재학 중인 이공계열 전공자와 내년 8월이후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한다. 이번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은 정규학기와 병행 가능하며, 영어, 중국어 일본어 및 기타 외국어 능력 우수자는 우대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이후 인성검사와 1차면접, 2차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이마트24도 신입인턴을 채용해 12월 6일(24시)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인턴십 프로그램은 이마트24 편의점 직영점 운영 및 신규 오픈점 개점 업무로 구성된다. 인턴십 종료 후에는 실습평가와 최종면접, 수료테스트가 실시되며 이를 통해 최종 채용여부가 결정된다.

지원자격은 전문대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며, 2019년이후 졸업자 또는 내년(2월/8월) 졸업예정자는 지원할 수 있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이후 인적성검사와 면접전형으로 진행된다.

예금보험공사는 ‘제22기 동계 대학생인턴십’을 진행해 12월 7일(18시)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일반행정과 △해외제도리서치 분야이다. 대학교(전문대학 포함) 2학년~4학년 학생과 대학원(석사과정) 1~2학년생을 대상으로 한다. 인턴십 근무는 2021년 1월 6일부터 2월24일까지 7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인턴십 종료 시 우수인턴으로 선발된 경우 향후 2년 이내 신입 공채 지원 시 서류전형 혜택을 부여한다.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정규직 신입(채용형 인턴) 사원을 12월 8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5급 행정직, 경영지원 직무와, 5급 기술직 검사점검 직무, 7급 사무직 비서 직무다. 5급 지원자는 공통으로 토익 650점이상, 오픽 IM1이상 등의 어학성적을 보유해야 하며 5급 기술직의 검사점검 직무 지원자는 전기기사 또는 전기공사기사 등의 자격증을 보유해야 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이후, 12월에 필기전형이 진행되고, 이어 1월에 1차면접(직무수행), 2차면접(직업기초)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원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