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아라 개천용’ 권상우, 배성우가 새로운 판을 짠다.

SBS 금토드라마 ‘날아라 개천용’ 측은 28일 오성시 트럭기사 살인사건의 진범을 좇았던 형사 한상만(이원종)과 누명을 썼던 김두식(지태양)의 대면을 포착했다. 불가능하다고 여겼던 재심을 가능하게 만든 박태용(권상우), 박삼수(배성우)가 찾아낸 돌파구는 무엇일지 이목이 집중된다.

사진= 스튜디오앤뉴 제공

지난 방송에서는 오성시 트럭기사 살인사건의 진실이 드러났다. 김두식은 형사들의 가혹 행위에 허위로 죄를 인정했고, 진범 이재성(윤정일)은 친구의 제보로 범행이 들통났다. 이재성은 자신의 죄를 모두 인정했지만, 경찰과 검찰 그리고 법원의 잘못된 수사와 판결을 뒤집기란 쉽지 않았다.

박태용과 박삼수는 김두식의 재심을 돕기 위해 발 벗고 나섰지만 돌아온 건 차가운 거절이었다. 하지만 여기서 물러설 박태용, 박삼수가 아니었다. 재심을 청구할 방법을 찾아낸 두 사람은 또 한번 일을 내기 위해 불을 지폈다.

그런 가운데 공개된 사진 속 박태용과 박삼수, 한상만, 김두식의 예상치 못한 만남이 호기심을 자극한다. 오성시 사건을 파헤치다 파출소로 좌천을 당하고, 뇌졸중까지 얻게 된 한상만은 자신의 형사 생활에 오점으로 남은 사건을 다시 건드리고 싶지 않다고 선언했다. 사건 이야기를 꺼내는 것조차 꺼렸던 김두식도 다르지 않았다.

박태용과 박삼수는 시작부터 길이 막혀 돌파구를 찾지 못하고 있는 상황. 잔뜩 화가 난 한상만의 앞에 무릎을 꿇고 오열하는 김두식, 그런 두 사람을 안타깝게 바라보는 박태용, 박삼수의 모습이 흥미롭다. 각기 다른 입장을 보였던 네 사람이 한 자리에 마주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지, 이들의 만남이 오성시 트럭기사 살인사건 재심에 어떤 변수를 가져올지 궁금해진다. 9회는 오늘(28일) 밤 10시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