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의 대표 오리지널 시리즈 <종이의 집>(제목 미정) 한국판이 제작된다.

넷플릭스가 <종이의 집> (제목 미정) 리메이크를 선보인다. 지난 2017년부터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소개된 <종이의 집>은 ‘교수’라 불리는 한 남자를 중심으로 한 범죄 전문가들이 스페인 조폐국을 점거, 수억 유로를 인쇄해 도주하는 역대급 스케일의 범죄로 전 세계에 열풍을 불러일으킨 화제작이다.

스페인어 시리즈인 <종이의 집>의 인기는 다양한 문화 및 언어권의 훌륭한 작품들이 넷플릭스를 통해 널리 사랑받을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올해 4월에 공개된 <종이의 집> 시즌 4의 경우,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을 시작한 이후 첫 4주 동안 전 세계 6500만 회원들의 선택을 받는 등 전 세계적인 화제를 불러 일으킨 바 있다.

한국판 <종이의 집>의 제작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가 지닌 훌륭한 스토리의 생명력이 확장되어 또 한 번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기쁨을 선사할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국판 <종이의 집>은 한반도를 배경으로 천재적 전략가와 각기 다른 개성 및 능력을 지닌 강도들이 기상천외한 변수에 맞서며 사상초유의 인질강도극을 벌이는 과정을 그릴 예정이다.

<종이의 집>의 독보적 세계관을 창조한 알렉스 피나 총괄 프로듀서는 “한국의 콘텐츠는 지난 수년간 독보적 작법과 문화를 통해, <종이의 집>이 그랬듯 국경을 넘어 전 세계 시청자들을 사로잡아왔다”며 “그러한 측면에서 한국판 <종이의 집>이 지닌 가능성에 매료되었다”며 기대감을 전했다. 또한 “사건이 한반도를 배경으로 펼쳐진다는 사실 역시 나를 흥분시키는 요소”라고 덧붙여 앞으로 펼쳐질 한국판 <종이의 집>에 대한 호기심을 한껏 배가시켰다.

열두 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될 <종이의 집> 리메이크 연출은 OCN 드라마 [손 the guest], [보이스], [블랙] 등을 통해 ‘장르물의 대가'로 인정받고 있는 김홍선 감독이 맡았다. 극본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나 홀로 그대>와 tvN 드라마 [싸이코패스 다이어리]의 류용재 작가와 그의 작가팀이 집필한다. 이병헌, 한효주, 한지민, 유지태 등이 소속된 글로벌 매니지먼트사이자 영화 <싱글라이더>, <미쓰백>의 공동제작에 참여한 BH 엔터테인먼트와 [이태원 클라쓰], [고백 부부], [경우의 수], [런 온] 등을 만든 콘텐츠지음이 제작을 맡는다.

전 세계 시청자들을 또 다시 짜릿한 스릴의 세계로 초대할 한국판 <종이의 집>의 제목과 캐스팅, 공개 일정 등은 추후 공식 발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